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경춘선 폐철도 자전거길로 정비 by 천하귀남

동해안, 경춘선, 섬진강 3개 코스 931km 2015년까지 조성

경춘선을 전철화 하면서 오래된 단선구간을 폐기했는데 이부분중 서울에서 북한강쪽 마석역까지를 자전거길로 한다는군요. 여기에 이미 올해안에 북한강 자전거 도로도 개통되니 서울에서 춘천까지 자전거 만으로 가는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여기에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구 경의선(용산선) 용산-홍제천 구간도 올해안에 자전거 도로가 뚤릴것이라고 하는데 오래된 철도를 자전거도로로 공사하는것은 참 좋은 일이라고 봅니다. 이것의 또다른 장점중 하나로 이미 주변이나 노면 정리도 잘되있으니 그렇게 많은 비용이 들지도 않는다는군요.

날만 선선해지면 춘천에서 서울로 자전거로 다녀와 보는것도 해볼만 하겠습니다.
바퀴가 작아서 속도야 안나겠지만 브롬톤처럼 접을수 있는걸 노려서 산 이유는 힘들면 중간 전철역에서 갈아타거나 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몇번 시험해보니 접어서 지하철 탑승하는건 정말 무리없이 잘되더군요. ^^






덧글

  • TILTIL 2012/08/23 23:35 # 삭제 답글

    우워 자전거 휴대성 레알 끝내주네요.
    MTB유저는 조용히 부러워하다 갑니다 ㅠㅠ
  • 천하귀남 2012/08/24 10:48 #

    한강 자전거 도로나 서울인근 자전거도로 정비가 잘되다 보니 저런 휴대성 좋은 자전거도 장점이 많은듯해서 구했습니다. ^^
  • 낙서 2012/08/24 11:35 # 답글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자전거 속도랑 바퀴는 관계가 없어요 ㅎㅎ

  • 천하귀남 2012/08/25 11:08 #

    기어비와 크랭크밟는 속도가 같다면 결국 바퀴크기에 비례해 속도가 빨라집니다. 단 속도가 달라지는 만큼 그만큼 들어가는 힘은 비례하겠지요.
    일부 기종이 작은 바퀴에도 높은 속도가 나는것은 작은 바퀴로 인한 속도를 힘이 좀 더들어 가더라도 높은 기어비를 갖춰서 높이기 때문입니다.
  • Hyth 2012/08/30 18:35 # 답글

    경춘선도 결국 자전거 도로로 개조(?) 되는군요 ㅎㅎ
  • 천하귀남 2012/09/01 10:00 #

    노반 잘 다져져 있고 그걸 자전거 도로로 공사한다고 반대할 사람도 없으니까요.
    구 용산선의 경우 초기에 일반도로로 한다는 잘못된 소문이 나니 주민들이 집단 민원넣었다가 자전거 도로라니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런 구 철도구간을 자전거 도로로 활용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중간중간 레일바이크니 하는것으로 끊어먹지 말구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861102
6423
567430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