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용산에서 구한 2000냥짜리 잘되는 스마트폰 터치펜 by 천하귀남

용산에 갔다가 잡다한 악세사리 종류 구경도 할겸 선인상가 지하에 있는 컴스마트라는 대형 악세사리 전문점에 들렸습니다. 
PC건 스마트폰이건 무선장비건 영상장비건 케이블이나 악세사리, 공구등이 다양한 곳입니다. 구경간김에 그동안 하나 지를까 말까 하던 스마트폰용 터치펜을 하나 질렀습니다.

원래 겨울에 장갑낀 손으로 터치하기 좋으라고나 쓰는 물건인데 철을 완전히 넘겨서구했군요. ^^ 
물론 태블릿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금도 많이 필요할겁니다.

이번이 두번째 구입입니다. 처음에 구한 1200원짜리는 처음부터 제대로 안되더니 두어달 지나면서 아예안되더군요.
그래서 그동안 필요한데도 구하는걸 망설였습니다.

여하간 구해서 써보니 이번은 제대로 됩니다.

글씨도 쓰는데 별 이상이 없군요.

이런펜에는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하나는 스폰지 스타일인데 이건 스폰지에 도전액을 코팅해 일시적으로만 되게 만드는 불량품이 걸릴확률이 큽니다. 참고로 이 사기방법은 저가 장갑도 도전액을 발라 일시적으로 효과를 내게 해줍니다. 빨거나 쓸수록 효과가 약해집니다.

다른 하나는 고무자체가 통전성을 지니는것인데 그걸 튼튼하게 하려고 두껍게 쓰면 비싸지니 고무를 얇게해서 원가절감을 합니다. 그래도 이방법이 당장 쓰기는 좋습니다. 물론 이건 많이 쓰면 고무가 찢어지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래도 뭐 2000냥이면 나중에 하나 더사면 되긴 하고 저야 스마트폰에서는 자주 쓸일이 없으니 가방에 쳐박아두고 장갑사용할때 등이나 써야지요. ^^;

용산에 가보면 저 잘되는 모델과 안되는모델이 나란히 걸려있습니다. 가격차이도 거의 없더군요. 
케이블류도 그런경우가 흔하니 참 사람 난감하게 만듭니다. 보는 눈만 있다면 가서 저렴하게 보물을 건질수 있는데 요즘은 일단 구해보고 난감해질 때가 많군요. ^^;

덧글

  • 리퍼드 2012/05/03 18:58 # 답글

    저도 3M사의 터치펜과 중국산 터치펜 두개가 있는데요, 가격은 10배 차이나지만 오히려 중국산이 더 고무가 두꺼워서 쓰기 좋더라고요...
  • 천하귀남 2012/05/03 21:09 #

    저 고무만 제대로된것이면 몸체만 금속절삭해 만드는 물건따위는 비싸기만 할 뿐이라고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9955
5530
59227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