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포토쇼 둘러보기 - 오만가지 잡다한 보조도구들 by 천하귀남

올해도 이 행사가 왔습니다. 카메라 영상분야의 대형 행사인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입니다.

제경우 이미 DSLR은 있다보니 아무래도 카메라 자체보다는 쓸만한 악세사리 구매 위주로 자주가게 되는데 여하간 본것들을 늘어 볼짝시면....



작년이후 포토쇼의 특징에 하나는 DSLR 특히나 캐논 5D Mark2 등을 이용한 촬영 보조용품의 강세입니다. 
정말 주렁주렁 달았군요. ^^



카메라 이외의 다양한 악세사리도 볼만한 것이 많습니다. 이건 접착식 시트지를 자동으로 잘라내주는 프린터(?)입니다. 



기존 삼각대에 저런 레일 시스템을 달아 사용하는 촬영 보조도구 입니다. 이런 용품이 상당히 많이 나와있습니다.




LED를 활용한 지속광 조명도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기술발전이 그대로 반영중입니다.



캐논 부스의 C300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장비들 합이 1억이라 하더군요. 저 렌즈만 5000만원이라던가요? ^^;



니콘 미러리스인데 DSLR렌즈 어답터를 달아도 아주 잘 동작해 주더군요. ^^



멋있는 카메라입니다. 가격이야....



역시나 언제나 빠지지않는 카메라 가방 전문 로프로입니다. 현장 판매에 나름 할인이 좋습니다.


악세사리 전문인  호루스 벤누인데 위에 나온 가격표만큼 할인 중입니다. 이래서 쓸만한것 구하려 포토쇼는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사진관련 다양한 용품이 많습니다. 



이 LED조명은 하나 지를까 싶은 정도의 가격이더군요 ^^;



4만원 정도 하는 다용도 암입니다. 조명이나 플래시를 매달아도 되고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DSLR의 동영상 촬영을 보조해줄 무선 비행체 입니다. 자이로 내장으로 진동도 적고 촬영한 영상을 보니 정말 좋더군요.
어떻게 보면 군사기술전에 민간에서 나오는 기술도 무섭습니다.



태양전지 대용량 배터리란 이런것이다 라는걸 여실히 보여줍니다. 태양전지 자체만으로 USB전원충전이 가능한 배터리입니다. 요즘나오는 태양전지 운운은 하루종일 돌려 스마트폰 1시간 충전하는데 그런건 이것에 비하면 사기라 봅니다.
배터리 전문회사인 깜냥에서 나온것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배터리를 충전해 주는 멀티 충전기 입니다. 전원은 휴대폰쪽 어답터를 쓰는데 전원없이 5000냥이길래 하나 질렀습니다. 구닥다리 휴대폰등의 배터리를 이걸로 충전해 다양하게 써먹어 봐야겠군요.



방수팩도 이 전시회의 단골이긴 한데 올해는 정말 잘 안보이는군요.



쩝 예년에 비하면 할인율이 좀 별로입니다.



카메라를 일정 각도로 움직여 찍은사진을 자동합성해 수억화소로 보여준다는 물건입니다.



3D프린터 업체도 나와있군요 ^^



삼짜이즈(?) 라고도 하는 국산 렌즈메이커인 삼양의 렌즈입니다. 수동렌즈지만 저렴한맛에 하나 써볼만한 매력있는 렌즈들이 많더군요.


대략적인 감상 하나는... 개인적으로는 별로 재미 없습니다.
갈수록 대형업체의 부스는 커지는데 그외의 자잘한 업체들은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중소업체의 다양한 물건이나 그걸 싼값에 구하는 맛으로도 가는건데 그럼부분 재미가 많이 줄었군요.
물론 카메라 구입을 염두해 뒀다면 어떤카메라와 렌즈도 사용해볼수 있다는 면에서 최고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내일까지 행사를 진행하니 한번 구경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


행사끝나고 나름 보물을 발견했다면 없어진줄 알았던 코엑스 구내식당을 다시 발견했습니다. 회사가 바뀐듯하군요.
코엑스에서 4000냥대 밥값이 어디인지 감격스럽습니다. ^^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2년 05월 07일 2012-05-07 17:42:40 #

    ... [네이트온] 한 뼘도 안 되는 충전 케이블 [네이트온] 카메라 영상 전시회 관람한 후기 [네이트온] 건조한 피부를 지켜주는 미스트? [네이트] 생각의 오류를 흥미진진한 심리 실험으로 보여준 책 [네이트] 집에서 레스토랑 분위기 내기! ... more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2년 05월 08일 2012-05-09 11:44:08 #

    ... 카메라 영상 전시회 관람한 후기</a> [네이트온] 건조한 피부를 지켜주는 미스트? [네이트] 생활 속 이해하기 쉬운 사례로 말해주는 경제 이야기 [네이트] 칼로리가 낮아 먹기 좋은 태국식 닭고기 샐러드 [네이트] 건조한 피부에 뿌리는 즉시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 [네이트] 유연한 몸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우리 집 고양이 [네이트] 영화에서 자주 보던 울창한 대나무 숲에 가봤더니 [네이트] 다양한 온천을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명소 ... more

덧글

  • 아브공군 2012/04/28 22:55 # 답글

    저도 오늘 다녀왔는데... 경품 행사도 많이 축소되고, 할인행사도 많이 죽어서 겨우 네오프렌 케이스나 사오고 말았습니다. 원래는 삼각대 살려고 했는데.

    P.S. 예전에 소개하신 modopocket 이 보여서 살려고 했더니 3만 5천원(...)
    GG 쳤습니다....ㅠㅠ
  • 천하귀남 2012/04/29 11:30 #

    아무래도 코엑스의 임대 비용이 오른게 아닌가 의심됩니다. 작년부터 행사 몇개가 코엑스를 탈출하는듯한 느낌이 드는데다 이번 포토쇼는 규모도 줄었는데 입장료는 오르고 들어가 보니 어느정도 재력있는업체가 아니면 안나와 버렷더군요.

    modopocket은 제가 구입할때도 32000원이었습니다. 다만 단종떨이로 25000원까지 내려갔다가 요즘 다시 올랐더군요. ^^;
  • SCV君 2012/04/28 23:04 # 답글

    아이고... WIS 사전등록해두곤 이건 잊었네요;
    그래도 뭐 저는 뭘 사러 가는건 아닌 편이니.. 한편으론 경품행사 같은게 줄었다는 말씀에서 안도감까지 느껴집니다.
    저런곳 가면 온통 관심가는것 투성이라.. 아, 구입 가능 여부는 둘째치고 말입니다;
  • 천하귀남 2012/04/29 11:30 #

    정말 볼거리가 많은 행사이긴 한데.... 갈수록 코엑스 관련 행사들에서 중소규모 자잘한 부스가 줄어든다는 느낌이 강해집니다.
  • 다물 2012/04/29 12:35 # 답글

    코엑스에도 구내식당이 있었군요
  • 천하귀남 2012/04/29 12:45 #

    그동네도 사람사는 동네이고 대형 빌딩이 몇개나 있다보니 구석구석에 잘 숨겨놨다고 하더군요. ^^;
  • NB세상 2012/04/29 21:20 # 답글

    덕분에 구경 잘 했습니다.
  • 천하귀남 2012/04/29 22:54 #

    도움이 되셧기를 바랍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991075
5746
56540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