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미니 삼각대와 사용을 위한 스마트폰 어답터 개조 by 천하귀남

작년 사진관련 전시회인 포토쇼에서 구입한 스마트폰용 삼각대 아답터인데 가지고 다니기에는 좀 부피가 있어서 거추장 스럽더군요.



그래서 부피를 줄이기 위해 하단부 받침대를 잘라 냅니다. 이렇게 잘라낼 필요없이 작은 사이즈의 삼각대 어답터가 인터넷에 따로 있더군요.



잘라내면 바닥판의 결합이 흔들리다 보니 잘라내고 빈공간을 1mm포맥스 조각으로 접착제를 발라 채워서 튼튼하게 고정합니다.


 
이걸로 이런 형태로 삼각대겸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가능합니다. 헌데 세로거치는 균형이 불안해서 저렇게 쓰기는 불편합니다.



이렇게 가로 거치를 해야 안정적입니다. 사진은 가로로 찍을때가 많으니 이쪽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해 쓰려면 루팅한 넥원은 세로로만 써야하는게 좀 걸립니다.


 
그래도 나름 볼헤드인지라 각도등은 지장이 없습니다.


휴대하려면 이렇게 되는데 저 볼헤드와 연장막대 부분은 안가지고 다닐때가 대부분입니다. 완전 쇳덩이라 그래도 무게가 좀 있어서 빼고 다니게 되더군요.

접이식 테이블 삼각대는 카메라 용품 전문업체인 맨프로토의 modopocket 이란 물건입니다.지금은 저것을 개량한 2세대 물건이 나와있습니다. 1세대 물건도 25000원인가 팔더군요.

저 미니 볼헤드는 오래된 마틴 미니삼각대의 헤드부분만 분해해 뽑은것인데 하단 나사가 사진쪽의 3/8나사다 보니 청계천에서 쉽게 알루미늄 연장 막대를 구해서 달 수 있었습니다. 저것 아니더라도 요즘 저런 미니 볼헤드는 사진용품 전문 쇼핑몰에서 구할수 있을겁니다. 만원정도 하더군요. 다음주에 코엑스에서 열릴 포토쇼에 가시면 쉽게 구할수 있을겁니다.

지금 서울은 벗꽃이 한창인데 점심때 잠깐 나갔다가 스마트폰으로 한컷 남기는데 유용한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


P.S
간만에 사진좀 찍을까 하고 DSLR을 들었더니 뭔일인지 카메라 핀이 틀어져서 교정들어갔군요. 당분간 이걸로 버텨야 하는데 교정이 빨리 끝났으면 합니다. 헌데 렌즈쪽 핀도 나갔다면 벗꽃촬영은 물건너 가는군요 ^^;

이글루스 가든 - DIY 나에게 필요한것들을 자작해...

덧글

  • Jini 2012/04/19 13:16 # 답글

    역시 솜씨가 좋으셔 ^^
  • 천하귀남 2012/04/20 12:36 #

    오만 잡다한것을 들이다보니 이리저리 해서 나오는 것들이 많군요 ^^;
  • 차원이동자 2012/04/19 21:37 # 답글

    매번 만드시는(?) 거치대만 모아도 한살림될거 같습니다
  • 천하귀남 2012/04/20 12:38 #

    실제로는 젠가 거치대 두어개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적당히 쓰다가 어딘가에 처박아 두거나 다른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금속거치대는 거치대 보다는 촬영용인데 아무래도 균형이 맞지 않아서 사용이 좀 무리입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2955
5530
592278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