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원목제?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 거치대 만들기 by 천하귀남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넥서스원은 루팅을 해야 키보드 사용이 가능한데 이게 세로로 세워야만 키보드 방향키와 일치합니다. 갤스같은 삼성제품은 방향을 바꾸면 키보드도 자동대응 되더군요.

여하간 가끔 동네 도서관이나 회사등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로 연결하고 쓰려면 세로로 거치해야 하는데 이때 충전도 같이 할수 있다면 참 좋을겁니다. 하지만 충전이 되고, 세로로거치가능하고, 휴대하기 좋은 거치대라는게 그닥 흔하지가 않습니다. 있어도 플라스틱 쪼가리 주제에 비싼것이 많고 이것저것 기능을 넣으려다 부피가 커져서 휴대하기 어려운놈도 많습니다.

그래서... 역시나 자작들어갑니다.

만능의 소재이신 문방구 2000원짜리 젠가를 동원합니다.
벽돌쌓듯이 이리저리 순간접착제로 붙여서 어지간한건 다 만들수 있어서 좋더군요.

휴대용이니 만큼 많은 재료도 필요 없습니다. 단 6개의 조각만 있으면 됩니다. 아래쪽 4장은 세워서 충전케이블 단자 공간을 확보합니다.



기왕이면 뒷부분이 터져 있다면 케이블이 꽃혀있어도 그대로 들어올릴수 있으니 뒤를 터줍니다.
프라모델쪽 소형톱인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ㄱ자로 꺽인 마이크로5핀 케이블이 필요한데 이건 예전에 만들어 둔것이 있더군요. 꼭 이것이 아니더라도 아래쪽에 기성품으로 판매되는 단자부위가 작은 것도 있습니다.



젠가 1장분의 홈에 끼우면 저정도 기우는군요. 아래쪽의 가운데 두장이 뒤로 돌출한 이유가 기울었을때 균형을 잡아주는 다리의 용도입니다. 다른 젠가로 만들어 크기가 다르다면 뒤쪽의 받침이 되는 젠가토막 위에 한 조각정도를 더 올려 기울기를 조절 가능합니다.



당연히 가로로 거치도 쉽습니다. 뒤쪽을 잘라서 터놓은 이유가 이럴때 선을 뽑을 필요가 없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드링 저렇게 땜질로 케이블을 자작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이런 휴대용 자동감김 마이크로5핀 케이블도 있습니다. 2000~4000원 정도 합니다. 



커넥터 부분이 작고 아래쪽 케이블이 유연해 저런 낮은 공간에도 충분히 사용됩니다. 



옆에 있는것이 현재 집에서 사용중인 물건입니다. 이건 집에있는 뻣뻣하고 접속부위가 상대적으로 큰 일반 케이블에 사용합니다.
새로만든것은 높이가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원래 기왕이면 각도 조절도 가능한 거치대로 만들까 하다가 그냥 젠가에 접착제 질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것도 그럭저럭 쓸만해 보이니 다음 작품은 언제 만들지 기약이 없군요 ^^;



이글루스 가든 - DIY 나에게 필요한것들을 자작해...

덧글

  • 크랰킹 2012/04/16 22:10 # 답글

    오메 넥원 ㅠㅠ
    사진 보니 약간 불안해 보이는데 뒤로 쓰러지거나 하진 않나요?
  • 천하귀남 2012/04/17 09:46 #

    뒤쪽으로 돌출된 다리가 그럴때를 대비한 목적입니다. 기울기가 상당해도 안쓰러집니다 ^^
  • Jini 2012/04/19 11:45 # 답글

    잘 만드셨어요
  • 천하귀남 2012/04/20 12:33 #

    이것을 대체할 신모델이 또 등장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5486
5639
593028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