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갤탭 이어폰을 줍다 - 안드로이드 음악재생 이어폰 팁 by 천하귀남


어쩌다 보니 갤탭에 사용되는 이어폰을 지하철역 통로에서 주웠습니다. 스마트폰등에서 쓰이는 마이크와 통화/음악재생용 버튼이 달린 4극 모델입니다.

헌데 줍고 보니 이어캡이 영 맞지 않길래 얼마전에 교체용 이어캡도 하나 더 구했습니다. 줄감개도 같이 파는데 2900원인가 하더군요.



뭐 음질이야 그냥저냥 하다고 할까요? 제귀가 일단 막귀긴 합니다. ^^;

한가지 새로 알게 된것이 얼마전에 음악재생 앱으로 파워앰프를 구입했는데 (1000원인가 할인했었지요.) 이 파워앰프는 버튼이 한개인 리모콘도 길게 누르거나 여러번 누르는 것으로 다음곡/이전곡 지원을 합니다. 이건 정말 유용한 기능이더군요. 이걸로 아이폰용 이어폰들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해 졌습니다.

무었보다... 이걸로 인한 아이디어 하나가 떠올랐는데 다음곡 이전곡이 된다면 이녀석 목을치고 일반 이어폰 단자로 바꿔달아서 다양한 이어폰을 쓸수 있도록 하는것도 될듯합니다. ^^;

아 헌데 이미 볼륨조절과 음악재생/정지버튼 하나인 4극 연장 케이블도 판매되는것이 있으니 이걸 구입하는것도 좋겠군요.

아 헌데 버튼 하나만 있는 이어폰에서 앱으로 다음곡 제어가 가능하다는군요. 제이스(Jays) 라는 회사에서 '제이스 헤드셋 콘트롤'이란 앱을 만들었고 이걸로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 설치해 보니 볼륨 조절도 되고 용량도 겨우 280kB입니다. 정말 보물같은 앱이군요.

문제발견 - 이녀석 파워앰프 지원 안합니다. 기본 음악재생앱만 지원하는데 파워앰프 돈주고 구입한지라 좀 아쉽군요. - -;

덧글

  • lunic 2012/03/25 19:02 # 답글

    코원 m3L(카세트 워크맨처럼 생긴 HDD형 mp3이었죠.) 잠시 쓸 때 리모컨 되게 편하다고 느끼긴 했는데,
    액정도 달리고 온갖 잡다한 것 다 달려서 크고 귀찮았었죠.

    마이크랑 버튼 달린 이어폰줄이 대세인 데다 안드로이드 달린 엠피삼도 크기가 커지니, 저런 거 괜찮아 보이네요.
    중급 커널 쓰니까 귀 뒤로 선을 돌리니 무게도 상관없을 테고. 코원 Z2 같은 안드로이드 mp3에도 저런 리모컨 먹히나 모르겠네요.
  • 천하귀남 2012/03/25 19:15 #

    안드로이드에서 좀 지랄맞은점이 음악 재생/정지는 그냥 단순 스위치인데 이전곡 다음곡버튼은 일정한 저항값을 맞춰 줘야합니다. 헌데 이게 회사마다 다르다더군요.

    그래서 저 파워앰프 같은 음악재생 앱애서 아이폰이어폰이나 일반 휴대폰용 이어폰 등에있는 버튼 하나를 누르는 방법으로 이전곡 다음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헌데 이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하는 앱이니 안드로이드변종 MP3에서 저 앱을 지원할지 장담할수 없군요.
  • Quartet 2012/03/25 19:28 # 답글

    흐므, 광고는 아니지만, '프론티어'라는 미니기기 수리점에서 일단 헤드폰/이어폰의 줄을 아이폰의 4극 줄로 바꿔주는 작업도 해줍니다;
    제 헤드폰을 거기서 개조해서 평범한 헤드폰 + 아이폰용 이어폰줄(마이크 첨부)로 만들었죠. 덕분에 전화라든가도 잘 하고 있고, 본문에서 말씀하신 원버튼으로 앞/뒤 곡 이동도 잘 써먹고 있습니다;;
  • 천하귀남 2012/03/26 16:18 #

    저야... 땜질로 일단 시도는 한번 해볼까 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48512
5639
592927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