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눈치껏 요령껏 - KT와이파이존 이용하기 by 천하귀남

도대체 올레 와이파이는 왜 만들어 놓은 걸까...

눈치껏 요령껏 써야지요 ^^;

지하철은 출퇴근 시간에는 못씁니다. 하지만 평일 낮에는 쓸만하더군요. 여기에 교보,영풍등의 대형서점이나 코엑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및 각 지역별 백화점등에서는 잘되더군요. 참고로 용산도 대형 상가건물 마다 한두군데 이상은 와이파이가 잘터집니다.

또 국립중앙도서관이나 국회도서관등은 잘됩니다. 단 국회 도서관의 경우 2층 최신열람실의 경우 노트북 이용객이 워낙 많아서 잘 안터집니다. 노트북의 경우 802.11n 안테나 두개짜리라면 아주 빵빵하게 쓸수 있습니다. 이 이외의 5층 정기간행물실 같은곳은 잘터지더군요. 이외에도 어지간한 도서관에 KT는 잘깔려 있습니다. 이부분은 스마트폰 열풍 이전인 부터 신경써놨더군요.

한강도 잘됩니다. 한강 고수부지의 편의점들 외벽에 잘달려있습니다. 편의점 반경 20~30m정도는 충분히 커버 됩니다. 캔커피한잔 마시면서 트윗질하기는 좋습니다. 지난번 서울 불꽃축제 할때보니 가로등 꼭대기이용해 임시로 추가 장비 증설도 하더군요.

결국 와이파이가 이용이 가능한가 아닌가는 어덯게 보면 생활 패턴과 관계 있습니다. 열거한 환경등을 자주 이용한다면 몰라도 평상시에 어딘가를 이동하면서 쓰기는 그닥 쉽지 않기는 합니다. 

다만 저처럼 스마트폰 요금제를 3.5만으로 하고 와이브로를 보조로 쓰는경우 데이터 요금 절감용으로 적극적으로 찾아 쓰게 되더군요. 참고로 와이브로 이용자에게는 와이파이 아이디를 주는데 이 아이디로 노트북에서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습니다.

이 양반들도 깔고싶어서 까는건 아닙니다. 작년부터 올해안에, 내년초에 설치하겠다고 말들은 해도 올해 4월에 이 지경이었습니다. 3G안터져서 사람들 난리치니 무마용으로 지하철에 까는거겠지요. 하지만 지하철이 아니라면 의외로 저비용으로 해결가능한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기본 통신망을 확충하지 않고 무제한 따위로 망부하를 고려안하면 와이파이 따위로 좋은소리 듣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덧글

  • SCV君 2011/12/10 17:41 # 답글

    그 유용함 때문에 최근 올레 와이파이 접속을 아이디 인증으로 돌려놨네요.
    넷북에서도 쓰고 맛폰에서도 쓰고 터치도 쓰고.. 로그인 과정이 번거롭긴 하지만 여기저기 깔려있어서 은근 유용하더군요.

    다만 지하철에서는 그냥 마음편하게 제 에그를 쓰게 됩니다. T 쪽이야 반반이지만, 사람많을때 기준으로 올레쪽은 연결하기 힘들더군요;
  • 천하귀남 2011/12/11 12:19 #

    지하철은 그저 에그가 최고긴 합니다. ^^
  • 타누키 2011/12/10 21:27 # 답글

    오 와이파이 아이디를 주는군요;; 홈피가면있으려나요;;
  • 차원이동자 2011/12/10 21:34 # 답글

    오. 지방도 되려나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42154
1484
593728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