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사 말이야 사용자들이 보통 쓰는 량이 그렇다인데 실제는 느려서 못쓰거나 데이터 초과의 부담 때문에 적게 쓰는것 뿐입니다. 3G무제한하니 용량폭증하는 것에서 보듯 사람들의 데이터 요구량은 절대 작지 않습니다.
볼것도 없이 통신사들 돈벌자고 저지랄입니다.
뭐 투자비 운운하는데 장비 설치하는 비용은 이미 있는 기존 기지국 활용이고 여기에 네트웍 비용도 어느정도는 해결되 있습니다. 결국 망구축 비용은 오히려 줄었을 확률이 큽니다. 실제로 신문등에서 망구축 비용이 실제 얼마가 들었는지 거의 언급을 안하고 있습니다.
참고해 볼만한게 와이브로의 전국80여개 시의 구축비용인데 처음 깔던 서울과 비교해 크게 절감되 있더군요. 이것도 3G등의 기존 기지국 활용과 기술발전으로 인한 장비가격 하락덕분입니다. LTE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 봅니다.
실제로 LGU는 내년까지 전국망구축을 완료한다고 했는데 이건 기존 기지국에 미리 4g설치공간을 마련해 놨기 때문입니다. 공사 기간감소로 인한 인건비줄고, 기존기지국의 땅값굳고 , 전원이나 안테나탑, 네트웍 장비 등의 공용설비로 인한 절감등 망구축 비용면에서 많은 절감을 했을거라 봅니다.
여기에 LTE는 한정된 주파수에서 보다 많은 사용자와 보다많은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접속하도록 목표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저 요금제에서 보듯 겨우 200M욜려주다니 참 어이가 없습니다.
LTE경쟁기술 이라는 와이브로가 요금 약정 없이 월 만원에1기가 2만원에 10기가 정도입니다. 저 LTE는 저정도 용량으로 한계라는 뜻일까요? 절대로 아닐겁니다.
저딴식으로 통신사들이 나온다면 해줄말은 딱 하나입니다. 원가공개 해야지요. 그리고 원가계산을 복잡하게 만드는 할인이나 약정, 기기보조금등을 모조리 막아야 할겁니다. 정말 통신사와 방통위만으로 제대로 요금제가 관리되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또하나는 이동통신 사업자 다양화 입니다. 와이브로에 추가이통이 하나 생긴다고 하는데 이것외에도 SKT가 사실상 개점 휴업중인 와이브로 주파수를 회수해 제5사업자를 하나 만드는게 어떨까 합니다.
용량초과시 인터넷 무제한의 위험성
그리고 추가 요금을 내면 용량이 초과되도 인터넷은 쓰게 해주겠다고 했는데 이거 보나마나 유튜브등은 안될겁니다. 문제는 이런이유로 통신사가 망을 타고 다니는 데이터종류를 제한하는게 엄청나게 위험하다는겁니다. 이러면 나중에 카카오톡같은것도 트래픽 운운하면서 막아도 할말없습니다. 이러면 인터넷 산업이란게 통신사 눈치나 보는 시장이 될겁니다.
덧글
아니면 kt 와이브로도 나름 괜찮은 조합이 될듯합니다 ;
좀 느린거 쓰면서 여기 쪼그리고 앉아서 LTE 파리날리는 거 구경하는게 더 잼날듯....내 돈 먹는건 용서해도 날 개호구로 만드는건 용서 안됨이야!!
고속인터넷의 발달로 발전한 한국의 IT를 생각한다면 무선인터넷의 활성화가 어떤 이득을 가져올지 좀더 생각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사업자는 돈독오른 욕심꾼이라고 해도 이거 감독하는 방통위는 정말 이런식이면 당장 때려 잡아야 할 상황입니다.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01&cm=%ED%97%A4%EB%93%9C%EB%9D%BC%EC%9D%B8&year=2011&no=615171&selFlag=&relatedcode=&wonNo=&sID=501
방통위가 지적하니까 0~9000원 추가로 다운한듯?(그게 다운이냐는건 예외로 하고)
저언론사 기억해 두어야 겠습니다.
그렇지만 무제한 이전에 만원에 얼마의 사용량을 주느냐의 기준에서 저 lte요금제는 사기라고 봅니다.
"개인 사용자는 640 KB 면 충분하고 그 이상은 절대로 쓸 일이 없습니다."
... 지금 집에서 쓰는 맥북이 8기간데, 버벅버벅 거리는데 -_-
램8GB이면 왠만해서는 버벅거릴일이없을텐데요?
8기가면 넉넉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띄워놓고 돌리는 게 많다보니... 버벅 거립니다. 쩝...
하루에 6메가 더 쓰게 해주다니 눈물겹습니다 명색이 고속망인데 요금제는 이건 뭐 1년뒤에 기어오세요 고갱님이네
통신시장 개혁과 여성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건다면 허경영이라도 찍어주겠다는 제 선언은 아직 유효합니다. -_-...
설마 4G랑 공유하는건가; 그럼 진정한 막장인데...
문제는 이제 저모양이니 다음정권이 누가되든 지금 일추진한 공무원들 내버려 두면 시슷한일이 얼마든지 재발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