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LG lsm-100 스캐너 마우스 이거 매우 탐나네 by 천하귀남

http://kr.engadget.com/2011/01/08/ces-2011-lg/

LG 마우스 스캐너

LG에서 이번 CES에 내보인 스캐너 내장 광마우스인데 이런 핸디 스캐너는 오래전부터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스캐너가 움직인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스캐너로 들어온 영상을 제대로 보정할수 있는데 고무 롤러는 이걸 제대로 측정하기 어려웠습니다. 이것에 대한 답으로 광센서를 이용하는 경우가 없지는 않지만 일부 펜마우스 등에나 사용되고 가격이 40만원 이상이 경우가 많습니다.

LG모델은 마우스 바닥면에 스캐너 센서부를 집어넣고 위아래에 광마우스의 움직임 감지 센서를 넣은듯 합니다. 그런데 요즘 만얼마 짜리 마우스조차 1600DPI급 센서를 쓸정도로 정밀도가 올라가 마우스의 이동을 아주 정확하게 감지할수 있는듯 합니다.

헌데 엔가젯의 시연 영상을 보면 그냥 슥슥 움직이는 정도로도 인식을 하는군요. 물론 실제영상이 정확하게 맞는지는 좀더 지켜봐야하겠지만 맞아 준다면 나름 획기적인 물건이 되줄듯합니다.

제경우 도서관이나 신문 잡지등의 내용을 사진으로 스크랩한지가 제법 오래됩니다. 헌데 한가지 아쉬운것은 이걸 바로 문자인식으로 연동하기기가 어렵다는 것인데 최근의 OCR프로그램은 스캐닝이 아닌 사진의 약간 삐뚤어지고 색상도 미묘하게 틀린 데이터도 매우 높은 정확도로 인식해 줍니다. 스캐닝된 데이터 라면 거의 완벽하게 인식합니다.

이 스캐너 마우스가 제구실을 해줄수 있다면 개인의 정보입력관리 부분에서 획기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수도 있을겁니다. 자동번역율이 95%쯤에 도달한 일본어 같은 경우는 인식만 된다면 신천지가 펼쳐질겁니다.
이정도로 대충찍은 사진도 요즘은 알아볼수 있을만큼 인식됩니다. 스캐너라면 무시못할 결과가 됩니다.
참고로 사진의 저 책은 질 낮은 종이를 찾아 일부러 북한서적 코너의 한페이지에서 뽑았습니다. 그동네 인쇄술을 제대로 읽는 OCR프로그램의 위대함을 찬양해야 합니다.



UMPC에 연결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펜스캐너를 작년에 구입하려다 30~40만 사이의 가격에 포기했었는데 또 다른 길이 열리는듯 합니다. 

이 제품 빠른시일내에 국내에 나와주기를 기대합니다. ^^


덧글

  • maxi 2011/01/10 09:03 #

    저도 핸디 스캐너가 많이 필요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마땅찮은게 참 찾기 힘들더라고요...
  • 천하귀남 2011/01/10 10:00 #

    뭐 시장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핸디스캐너대신 디지털 카메라가 판을 치다보니 아무래도 틈새시장 영역으로 줄어서 그런듯합니다.
    120$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국내 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
  • 백곰 2011/08/25 11:55 # 삭제

    뉴스 보니깐 가격은 14만원대로 예상한다네여
  • 천하귀남 2011/08/25 14:43 #

    나름 쓸만한 자동용지 공급장치 달린 평판스캐너 가격과 비슷한 수준쯤 되는군요 ^^;

    더군다나 최근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OCR도 쓸만해서 지금은 가격고려하면 아닌듯 합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78605
4639
6198151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1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