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갤럭시 플레이어 - 아이들의 장난감 by 천하귀남

냉정하게 볼것은 국내의 PMP시장은 2009년기준 80만대 수준이고 올해를 거쳐 내년은 참혹할 정도로 쪼그라든다는 점입니다.
아이팟 터치의 판매량이 20만대 전후로 예상된다는데 이나마 내년에 1500만대 까지 예상되는 스마트폰 수요에 묻히겠지요.

가치가 없다고는 안하겠습니다만 이건 태블릿보다 더 스마트폰이라는 블랙홀에 가깝습니다. 
스마트폰은 3G로 24시간 내내 연결이 가능한 기기입니다. 이것이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핵심입니다.
바로바로 메일과 트위터알림을 받고 원하는건 복잡한 접속과정없이 확인가능합니다.

어디에 쳐박혀있는지 모르고 사용자가 많아서 접속도 될까 말까한 무선랜만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집에서 쓴다고 하지만 집에는 스마트폰따위는 상대도 안될 PC가 버티고 있습니다.

이글을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최소한 대학생이상 이라면 그냥 스마트폰 구입하시기를 권합니다.
3.5만에 기기값 무료인 스마트폰 많습니다. 최신의 갤럭시S니 아이폰이니 하는것들과 거의 차이없습니다.
디자이어와 넥서스원이 이정도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다만 이걸 구입하고 월 만원정도인 와이브로를 이용하는정도라면 적은 비용으로 비교적 넉넉한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여기에 GPS가 기본이라는건 GPS기반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등산이나 사이클등 야외스포츠에서 정말 저렴하면서 요긴한 도구가 아닐수 없습니다. 

헌데 휴대폰 신호를 보조로 쓰는 AGPS가 아니니 스마트폰보다 빠르게 GPS를 잡아줄지는 의문이군요. 더군다나 야외에서 지도나 위성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볼수도 없습니다.


덧글

  • 시쉐도우 2010/12/27 17:44 # 답글

    저는 휴대폰요금이 얼마 나오지도 않는 쪽인지라(한달에 2만원 미만)

    스맛폰으로 갈아타기가 좀....싶더군요. 학교는 유/무선랜 지원이 그런대로 충분한듯도 싶구요.

    여튼 약정기간 끝나면 스맛폰으로 전향할지는 아직 고민중입니다.
  • ...... 2010/12/27 18:14 # 삭제

    3g의 차이는 꽤 크다고 봅니다 ^^;;
    인터넷연결이 보장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사이에 차이가 크거든요.
    지르실 것이면 스마트폰으로 =_=/
  • 개발부장 2010/12/27 19:17 #

    그럼 요금제자유인 x10mini로 가는 겁니다!(돌무덤)
  • 천하귀남 2010/12/27 19:46 #

    현재의 휴대폰 요금에 기기값합치면 한달 3.5만에 기기값무료와 전체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디자이어나 넥서스원이 3.5만에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 다물 2010/12/28 01:41 #

    대중교통으로 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스마트폰 강추합니다. 저는 하루에 대중교통으로만 4시간 정도 소비하거든요.
  • NoLife 2010/12/28 05:12 #

    KT가 무약정일 경우 스마트 스폰서인가 하는 보조금으로 무료 120분에 월 2만원 요금제가 있었을 겁니다.
    ...저도 통화량이 적은 덕분에 아직도 익뮤를 굴리는 중입니다(...)
  • 울군 2010/12/27 18:09 # 답글

    3g의 존재가 은근히 크긴하죠...
  • 천하귀남 2010/12/27 19:47 #

    저역시 3.5만원에 인터넷을 주로 무선랜 혹은 와이브로를 이용하지만 그래도 가끔 3G가 필요할때가 있고 이런때 매우 유용하더군요.
  • lunic 2010/12/27 18:28 # 답글

    결국 터치팟 따라하는 데 성공했는데, 터치팟의 시대는 따라하지 못했죠.
  • 천하귀남 2010/12/27 19:48 #

    엄밀히 말해 시절이 가버린거죠. 터치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갔으니까요.
  • SCV君 2010/12/27 18:50 # 답글

    아무래도 3G 망에 항시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의 장점은 생각 이상이지만, 요금제가 부담되는건 어쩔 수 없네요(..)
    뭐, 실은 다른 스마트폰이나 피쳐폰들 가격을 찾아보지 않은 제 정보력 부족도 한 몫 하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괜찮아 보이는군요. 가격들을 찾아보고 비교하기 시작하면 의견이 많이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 천하귀남 2010/12/27 19:49 #

    디자이어나 넥서스원이 3.5만에 풀린상황이고 이 이하기기는 3만원 아래도 나옵니다.
  • 가라나티 2010/12/27 19:35 # 답글

    뭐 내용에 일부 동의는 합니다만, 3.5만에 기기값이 무료인 스마트폰이 최신의 갤럭시S나 아이폰하고 거의 차이가 없다는 건...글쎄요...
  • 천하귀남 2010/12/27 19:50 #

    디자이어나 넥서스원이면 그렇게 뒤지는 기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 이하의 기기는 더 쌉니다.
  • 나인테일 2010/12/27 19:40 # 답글

    플레이맵 같은 앱을 사용한다면 자체 DB 지도를 활용할 수는 있겠지요 아마도..;;
  • 천하귀남 2010/12/27 19:53 #

    앱 나름이기는 합니다. ^^ 그래도 네트웍 연결된 지도 쪽이 더 나을듯합니다.
    이 문제는 지도내장 전용 GPS도 격고 있는 낭패중 하나입니다. ^^;
  • 욕구不Man 2010/12/27 20:09 # 답글

    너무 늦게 나왔어요....

    이미 시대는 아이팟터치->아이폰으로 넘어갔는데 되려 삼성은 갤럭시S->갤럭시플레이어 라는 거꾸로 가는 방식을 택했으니...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 이전에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갖추었기 때문에 현재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통화기능 빠진 아이폰"으로 불릴 수 있지만, 갤럭시플레이어는 갤S가 구축한 이미지 그 위에 수저만 올린꼴이라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가격대가 문제일텐데, 아마 갤럭시플레이어를 살 돈이라면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그 돈으로 갤럭시S를 사는게 훨씬 경제적이겠지요.


    이 상황을 삼성이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가 관건이겠네요.
  • 천하귀남 2010/12/27 20:16 #

    국내에서 아이팟 터치가 20만대 팔리는 상황에서 아이팟 터치를 완전히 발라버리기도 불가능할테니 15만대 이상은 죽어도 못넘길겁니다.
    더군다나 같은시장에 갤탭이 있는데 이것까지 치면 10만대나 넘길지도 의문입니다.
  • 가라나티 2010/12/27 20:19 #

    뭐 삼성 입장에서는 이걸로 뭐 대박을 노리는 건 아닐껍니다. 대박이야 갤스에서 이미 충분히 거뒀고...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부담스러워하는 타입이 목표겠죠. 이걸로 익숙해지면 슬슬 스마트폰으로 이동해보세요...라는 선점적 의미가 강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물론 확실히 가격이라는 답이 어떻게 나올지가 문제겠습니다만...
  • 천하귀남 2010/12/27 20:22 #

    삼성이 내부적으로 갤럭시S와 공통화를 많이 해서 계열화한다는 면에서는 좋은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헌데 가격이 좀 불안하긴 합니다.

    갤S가격 - 3G가격 = 갤플가격
    이러면 꿈도 희망도 없지요 ^^;
  • 다물 2010/12/28 01:45 #

    늦게 나오기는 했지만 시대를 역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갤플은 10대 학생이 주소비층이고, 출시된지 1년 지난 갤S 부품을 사용하는데다가 핸드폰 사업부에서 MP3P가 차지하는 부분은 소수에 불과하거든요.
  • 윤소정 2010/12/27 20:38 # 답글

    저 같은 경우는 전화던 스마트폰이던 하여간 전화로 음악을 듣고싶어하지 않는 타입이라 이런 기기가 참 좋습니다...만 64GB 모델좀 내라고 해 주고 싶습니다. 아이팟터치 64GB 모델이 있지 않냐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그걸 쓰고 있거든요. 진짜 심한말이 아니더라도 아이튠즈+퀵타임은 윈도에선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싶을 정도로 짜증납니다 -_-;
  • 천하귀남 2010/12/28 07:41 #

    메모리를 외장으로 했으니 SDHC규격의 한계로 32G이상은 안될겁니다. ^^;
    SW는 그냥저냥 합니다. 삼성도 PC용 프로그램은 그닥 잘만드는것도 아니고 무었보다 요상한 똥고집을 부려서 애매하게 만들때가 있어서요.
  • 아유무 2010/12/27 21:11 # 답글

    스마트폰 쓰는입장에선 공감되는 글입니다.그런데 아이팟에도 이 말이 적용되는지도 궁금하네요 ㅎ
  • 천하귀남 2010/12/28 07:42 #

    아이팟 판매량 20만대가 모든걸 말해줍니다. 이미 이 등급 기기를 사는사람의 계층은 상당히 한정적이고 그나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넘어갈 사람이 많을겁니다.
  • Joshua-Astray 2010/12/27 22:49 # 답글

    아이팟이야 원래부터 mp3 재생기계였고,
    클래식부터 셔플, 나노, 터치에 이르기까지
    'mp3 플레이어'로서 각 기계 고유의 특성을 잘 잡아나갔으며
    그 바탕 위에 통화기능이 더해져서 아이폰이 탄생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겔럭시는 원래부터 mp3 재생기계도 아닌데다가,
    더욱이 겔S, 겔A의 mp3 재생이 그리 특출난 것도 아니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걸 내 놓은 것인지 좀 이해가 안 되더군요.
    위엣분들도 지적한 부분이지만 3G망을 이용할 수 있는지의 차이는 상당히 크죠.

    으흠, 아이폰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겔플레이어를 살거라고 생각한 것 같지는 않은데, 무슨 생각일런지...
  • 다물 2010/12/28 01:50 #

    아이폰이 먼저 나오고 후에 터치가 나왔습니다. 단지 우리나라는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았었기에 터치의 수요가 많았던거죠.
  • 천하귀남 2010/12/28 07:46 #

    제가 보기에 갤플은 딱 동영상재생되는 고스펙 MP3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시장은 스마트폰에 뜯어먹힐 운명이라 별로 매력이 없습니다.
    통화료 부담되고 공부방해된다고 부모님 눈치로 못사는 고등학생용이지요.
  • 유나네꼬 2010/12/27 23:24 # 답글

    본격_갤럭식플레이어_디스하는_포스팅.txt

    아아 전반적으로 공감합니다.
  • 천하귀남 2010/12/28 07:47 #

    저위에 갤스 까페 있다고 하는 고등학생같은 인간 많을겁니다.
    저계층의 절대지지를 받는 노키아에 이제 갤플도 포함되는군요.
  • 다물 2010/12/28 01:35 # 답글

    아이들의 장난감... 제대로 집어낸 제목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 안드로이드도 맛보고 싶은 20~30대 아저씨용으로도 좋습니다. 윈도쓰는데 불편함은 없지만 호기심에 맥이 쓰고 싶어 에어 구입하는 것처럼 말이죠.
  • 천하귀남 2010/12/28 07:52 #

    뭐 가격나름이겠지만 아이폰 쓰는 사람이 저걸 살리는 거의 없을거라 봅니다. 앱의 양이나 완성도면에서 아이폰이 아쉬울리도 없고 인터넷도 안되는데 역활도 중복되는 갤스로 추가지출하는건 그닥 쉬운게 아니니까요.
    MP3의 상급기들은 스마트폰에 눌려서 줄어들거라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갤플이 10만대나 팔려줄지도 의문스럽습니다.
  • 대건 2010/12/28 13:29 #

    저는 반대로 안드로이드폰(모토로이) 쓰면서 아이폰이 가지고 싶어서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질렀죠...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볼때, 아이폰을 쓰면서 안드로이드를 만져보고 싶어서 갤럭시 플레이어를 지를정도로 안드로이드에 매력은 못느껴서 과연 그럴까 싶기는 합니다..
  • 천하귀남 2010/12/28 13:39 #

    안드로이드건 아이폰이건 둘다 적당한 앱에 웹서핑에 지장은 없는기기이니 중복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돈이 한두푼 들어가야지요....
    제경우 안드로이드가 부족할지도 모르지만 이건 그냥 가지고다니는 UMPC로 해결 합니다.
  • kingkong_ 2010/12/28 06:42 # 답글

    이건 좀 사적인 내용이지만..
    내년 여름에 군대를 갈 예정인데요 금전적 여유가 충분하진 않습니다.
    현 핸드폰.. 스마트폰x 을 스마트폰 으로 바꿔서 사용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 천하귀남 2010/12/28 07:53 #

    글쎄요 ^^;
  • 다물 2010/12/28 12:29 #

    군대 다녀오면 세상이 바뀌어 있습니다. 입영날짜가 가까운 상태에서 IT기기를 무리해서 구매하는 것은 안됩니다. 차라리 시간이 지나도 변치않는 명품(지갑이나 밸트, 옷, 가방, 시계)을 지르세요
  • ... 2010/12/28 16:44 # 삭제

    6개월동안 얻을 수 있는 만족도의 문제인데, 이렇든저렇든 제대후에 그 스마트폰 못 쓴다고 못박아두고 생각하는 편이 낫습니다.
  • kingkong_ 2010/12/28 22:54 #

    제대 후에 나올 스마트폰과 지금 현재 시중의 스마트폰과는 현격한 차이가 있을거란 말씀이시죠..?:;
  • 천하귀남 2010/12/28 23:27 #

    초기단계는 둘째치고 지금 구입하면 보통 2년약정인데 일년반이상 쓰지도 않고 요금을 내야합니다.
  • 찬별 2010/12/28 08:57 # 답글

    SKY에서도 안드로이드 플레이어가 나왔던 것 같은데... 그리 시장반응이 있을 리가 없어보이네요
  • 천하귀남 2010/12/28 13:41 #

    아직 몇 종류의 안드로이드 대응 기기들이 더 나올겁니다만.. 이중 일단 중요한건 안드로이드 마켓의 사용허가 여부이고 이게 안되면 의미 없을겁니다. 그나마 인증받아 나와도 스마트폰에 시장을 잠식당한 상황이니 대박나야 10만대 팔릴까 말까할테니 그냥 저냥 하다고 봅니다.
  • JOSH 2010/12/28 09:00 # 답글

    가격이 얼마일지 모르겠네요....

    스마트폰 써본 입장에서는, 배터리 때문에 전화기능을 제약받을까 두려운거 보다
    역시 전화는 전화, 개인미디어기기는 기기 대로 따로따로 있는게 좋다는 느낌입니다.

    즉, 일반 폴더폰 + 아이팟 이나 일반 폴더폰 + PMP(갤플)의 선택이 나쁘지 않다는거죠.

    제게는 아이팟/아이폰은 크게 메리트가 없어서 값이 싸다면 갤플은 최고의 선택일거 같습니다.

    저기에 준하는 스마트 폰 (아이폰4나 갤S) 값이 매달 6만원 정도니까
    일반폰을 매달 3만원이라고 따졌을 때, 스마트폰 값은 매달 3만원. * 24개월 = 72만원.
    ~ 스마트폰 값을 매달 2만원이라고 계산했을 때도 48만원.
    적어도 50만원미만~50만원 초반이라면 소비자에게는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 JOSH 2010/12/28 09:04 #

    아 그런데 어떻게 판매하나 하고 알아보니까...
    AMOLED 가 아니라 LCD 네요.....
    살 필요 없을 듯...
  • 천하귀남 2010/12/28 13:43 #

    뭐 조금만 기다리면 5~7인치대 태블릿들이 50만원 아래로도 나와줄테니 이걸 기다리는게 좋을듯 합니다.
  • wheat 2010/12/28 09:20 # 답글

    사실상 MP3의 시대가 지났다는 거죠.

    제 생각에도 사는 사람은 한정되어있을 거라 봅니다.

    IOS+안드로이드 둘 다 쓰고 싶은 얼리어답터, PMP가 필요한 학생, 요금제가 비싸서 부담되는 계층, 스마트폰 가고싶은데 약정이 걸린 사람정도 군요.


  • 천하귀남 2010/12/28 13:45 #

    판매 대상이 너무 협소합니다. 물론 나와주는건 좋은일입니다.
  • 건전한현이씨 2010/12/28 09:23 # 답글

    안드로이드건 iOS건 3g를 사용하지 못하는건 꽤 타격이 크다고 생각되는데..
    삼성에서 데이터쉐어링 유심이라도 사용하게 해주지않을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냥 쓰고있는 아이폰으로 죽을때까지 써야겠네여 [...]
  • 천하귀남 2010/12/28 13:46 #

    스마트폰이 있다면 따로 구해야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 윤소정 2010/12/28 12:44 # 답글

    역시나 지랄맞은 삼성 소프트웨어는 선택의 여지가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최소한 안 쓸수는 있거든요.

    근데 외장으로만 끼우고 사용하나요? SDHC가 32까지밖에 안되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스펙에서는 32GB 출시도 있긴 하던데 32+32가 가능한 게 아닐런지 싶습니다.
  • 천하귀남 2010/12/28 13:48 #

    아니요 그냥 외장입니다.
  • JOSH 2010/12/29 01:33 #

    그렇게 단언하실 수 없을 거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기기의 특성상 아무리 상위 OS라도 내장메모리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거고,
    이제까지 삼성에서 다른 기기들을 발표하며 내놓은 것과 비교하자면
    기본 내장메모리가 8 /16/32 라고 생각해야 할 겁니다.

    SDHC 외장메모리를 끼운 용량을 말하는게 아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천하귀남 2010/12/29 08:47 #

    어제이후로 나오는 자료들에 내장메모리로 되있군요. 내장이 맞는거 봅니다.
    하지만 지금 메모리 가격의 하락추세에 비견하면 이걸로 얼마나 올려받을지 좀 불안하군요 ^^;
  • 슴가워너비 2010/12/28 13:18 # 답글

    삼성은 그냥 애플 워너비가 되고 싶은듯. 그저 카피하기 바쁘네여.
  • 천하귀남 2010/12/28 13:51 #

    카피는 아닙니다. 그런식이면 아이팟 터치는 국내에 흔한 pmp의 카피게요? ^^;
    그냥 스마트폰 하드웨어로 만든 포터블 미디어 기기일 뿐입니다.

    문제는 그닥 새로울것도 없고 이제는 통신과 결합하는것이 대세라 끌리는 구석이 없습니다.
  • ... 2010/12/28 16:49 # 삭제 답글

    스마트폰 2년쓰고 이제 약정 끝날때가 다 되서, 지금 가장 원하는 조합은 정말 작은 피쳐폰+3g기능은 붙어있으나 전화기능은 빠져있는 5인치급 대형 스마트폰 -요즘 나오는 타블렛 축소판?-이렇게 쓸 수 있으면 제일 좋겠는데, 이렇게는 요금제가 부담스러워서 못하겠고... 뭐 어떻게 하더라도 3g기능을 쓰다가 관두지는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스마트폰 쓸거 같더라구요.
  • 천하귀남 2010/12/28 23:28 #

    인터넷이 마약보다 더 끌리지요 ^^;
  • 이네스 2010/12/28 19:11 # 답글

    아이폰이나 갤스가 살아있는이상 저거사긴 좀 미묘미묘하지요. 확실히. ㅡㅡ;;
  • 천하귀남 2010/12/28 23:31 #

    스마트폰은 MP3와 PMP에게는 저승사자나 같습니다. 더군다나 이러니 저러니 해도 저건 전화도, 메일도, SNS건 메세지를 받는것 용으로는 완전 젬병이라 권할게 못됩니다.
  • 윤소정 2010/12/29 00:58 # 답글

    자, 그냥 외장이라면 제가 이 물건에 관심가질 필요는 없군요 ㅠㅠ... 아쉽...
  • 윤소정 2010/12/29 01:37 #

    ...다고 생각했는데 JOSH님의 말을 듣고 보니 일단 나오는 걸 좀 지켜봐야할듯.
  • 천하귀남 2010/12/29 08:49 #

    내장인것 같습니다. 좀 불확실한 자료를 본것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425512
5639
592935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