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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장사할 생각이 있나? - 지하철 무선랜 또 변경 by 천하귀남

내년 서울 지하철 이동중에도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할 수 있다

기사 자체는 좋습니다. 문제는

처음에는 

올해안에 버스까지 포함 지하철 전노선 
-> 2,7호선만 언제깔지도 모름 다른노선은 언급 없음
-> 2,7호선 11월내완료 다른노선은 계획중 
-> 7호선만 올해안 2호선은 내년 다른노선은 계획중 

이런식으로 그때 그때 마구 지껄입니다. 확실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특히 인천지하철이나 7호선에 설치하는걸 보면 공사에 한달이 안걸리는데... 당연합니다. 와이브로 공유기에 전원만 연결해주면 되는건데 오래걸릴 이유가 없지요.

그런데도 2호선에 12월 시범구축후 완전개통은 내년 3월이면 눈치만 잔뜩 보겠다는 소리인데 상황봐서 다른건 안할지도 모른다 일듯합니다.

제가 KT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저 지하철내 와이파이 설치가 큰 이유였는데 엉망이군요. 제일 화가 나는건 일정이 불확실하다는겁니다. 저래놓으면 1호선은 언제나 깔까요? 하는짓보면 내년에나 깔지도 못믿겠습니다.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줘도 모자랄판에 저건 무슨 미친짓인지 모르겠군요.

수만개의 넷스팟에대해 자랑하더니 막상 투자는 저따위로 갈팡질팡하면 뭘보고 신뢰를 할수 있을까요?

정말 짜증나고 역겹습니다.

3G에서 대역폭 여유나 확보해 놨으면 모릅니다.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속도가 악화되는 증상이 보이는데 어쩌려는걸까요?
덕분에 와이브로 무제한 선언했다가 테터링 과금하겟다고 용두사미를 만들어 놨습니다.
그렇다고 와이브로에 치중하는것도 아닙니다. 스마트폰과 동시사용시 용량을 늘려놨는데도 제대로 공지도 안합니다. 
전국망 깔겠다는 소리는 죽어도 안합니다.
물어볼 것이 있어서 상담센터에 전화걸면 동문서답이나 잘못된 내용 알려주는건 이제 당연한 지경입니다.

3G는 트래픽 걸리고
와이브로는 전국사용이 불가능하고
와이파이는 어디서될지 불확실하면

쓰라는건지 말라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KT조직 자체가 구태의연해서 썩는 냄새가 진동한다고 하면 너무 심한걸까요?
뭐 그러고도 순이익이라니 개선해야할 필요 따위는 못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한순간에 세상이 바뀐걸 알면 이미 때는 늦은것이겠지요.


KT는 어떤식으로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건지
 
확실한 로드맵을 세워서 알리고 이행해 줬으면 합니다.




덧글

  • 욕구不Man 2010/12/06 12:00 # 답글

    KT의 무리수가 이제 슬슬 뽀록이 나기 시작하네요.
    사실 넷스팟의 Wi-Fi가 장점인건 맞지만, 문제는 "한정된 수신구역"이었지요. 그 문제를 SKT가 정면으로 공략하면서 무제한3G 데이터요금제를 출시했고 이에 위기감을 느낀 KT도 금방 뒤따라서 무제한 데이터를 내놓았고요.

    하지만 SKT와 KT의 데이터 처리용량은 분명한 차이가 있는데도, 그리고 국내 3G 데이터 소모량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가 "KT"밖에 없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던 점이 제대로 직격탄이 되었던거죠.

    더이상 KT가 쓸데없는 무리수를 날리지 말고 제대로 된 해결방안이나 말씀하신 "로드맵"을 제시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 도입하고 요금제 개선하고 무선랜 통합등등 개념차게 된다 싶었더니, 역시나 함정카드였네요.)
  • 천하귀남 2010/12/06 13:21 #

    KT의 3W (WCDMA + WiFi + Wibro)를 그리 나쁘게 보지는 않았지만 제살깍아먹는다는 식으로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게 답답하게 행동하는건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SKT의 콸콸콸 무제한 한방에 완전 넉다운뒤고 펀치드렁큰 상태의 KT에 조소를 보냅니다. 2012년 LTE시작때까지 저꼴로 살려는건지 참...
  • 울군 2010/12/06 12:06 # 답글

    여전히 공무원적 사고는 그대로입니다...
    겉은 사기업 속은 공무원이랄까 ㅡ.ㅡ;
    슼충의 함정카드 못지않은 저 퀄리티...
  • 천하귀남 2010/12/06 13:22 #

    SKT는 통이라도 크고 고객 쓰는데 불편은 안주니 그나마 다행인데
    KT는 이래저래 걸리적대는것 투성이인데도 무슨 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 타누키 2010/12/06 15:15 # 답글

    1호선도 민원전철이란 특이한 차량은 와이파이를 달아놨던데 이건 경기도에서 지원해서 그런 것 같기도.... ㅠㅠ 내년 중순이나 가야되려나요 ㅎㄷ 버스도 인천쪽 광역버스는 와이파이 달아놨던데 그쪽하고만 연계가 잘되는건지 아쉽습니다....
  • 천하귀남 2010/12/06 17:07 #

    민원전철은 민원 볼려면 인터넷 망이 있어야하니 안깔수 없었겠지요.
    2호선 깐 뒤에나 1호선 갈지도 의문입니다. 생각해보니 2,7호선은 강남을 지나는 노선이라 트래픽이 문제되니 깔겠다 해도 다른 노선은 좀더 시간이 걸리거나 안깔지도 모르겠더군요.
  • 키린 2010/12/06 19:27 # 답글

    오늘은 무려 다시 인터넷 종량제 언급을...
  • 천하귀남 2010/12/07 09:33 #

    독과점 기업의 추태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 비스킷 2010/12/07 00:31 # 답글

    언제는 이랬다 또 언제는 저랬다.. KT 도대체 무슨생각을 가진건지..
  • 천하귀남 2010/12/07 09:34 #

    국내 최고의 유선인터넷 망이고 무선도 SKT와 갈라먹은 판인데 무슨 소리를 하면 어떨려구요... - -;
  • 더더덕 2010/12/07 15:50 # 답글

    처음부터 믿지 않았습니다..ㅎㅎ
  • 천하귀남 2011/01/11 13:28 #

    업체 광고를 믿지 못하는 세상이 되가니 고객은 상품정보를 어디서 구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 Johnww 2011/01/11 10:49 # 삭제 답글

    지하철은 공사 기간이 하루 3-4시간 밖에 안 되는 등 구축이 빨리 될 수 없습니다.
    더욱이 구축이 된다 하더라도, 와이브로에 연결된 와이파이는 제대로 된 속도를 낼 수 없습니다.
    그냥 아쉬운대로 3G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하거나 향후 LTE를 기약하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 천하귀남 2011/01/11 13:30 #

    그 3G속도가 사용자 폭증으로 안나오니 문제입니다. 그래서 KT가 저걸로라도 쓰게해주겠다 인데 안하니 문제지요.
    공사기간은 문제가 안됩니다. 이미 인천지하철에는 한달만에 다 깐 전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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