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6초 만에 포토샵 CS5 띄운다


bikbloger님 글에 댓글달다가 요즘 가격이 어떻게 되나 확인할겸 알아보니 확 떨어졌군요.


실제로 15만원에 구하기는 어렵겠지만 이런 상황이면 올해안에 구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MLC가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는건 알지만 이정도 용량에 가격이면 윈도우와 속도필요한 일부 애플리케이션만 깔고 쓰는걸로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군요. 평균고장시간도 상당한 수준인듯 합니다. 수요증가에 맞춰서 콘트롤러 기술이 많이 좋아진듯 합니다. 이거 맥북에어 부러워할 필요가 없군요 손내밀면 잡을 수 있는 가격대로 보입니다.
HDD를 하나 지를까 고민중인데 이거 참 난처합니다. 용량중시로 2G를 구입할지 아님 속도를 위해 이걸 구입할지요 ^^;
헌데 SSD구입 하려면 OS도 윈도우7으로 갈기는 해야 할겁니다. OS먼저 구입해야 겠군요.
이러다 메모리 가격 급등! 하는 기사 한방이면 물거품이 되긴합니다만...
덧글
하지만 그 다음날이 HDD의 제삿날이 될겁니다.
헌데 대용량 SSD결합된 하이브리드도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듯 합니다.
HDD는 아직까진 용량에서 유리하기때문에 제삿날은 아직 멀은거같군요.
하지만 bikbloger님의 포토샵 테스트 에서 보듯 효과는 확실할듯 합니다.
거의 초기형 SLC 타입을 사용중인데, 그래도 막 날라다녀요.
(요새의 MLC보다 느린 ㅠ.ㅠ)
근데 SSD의 특징상, 같은 제품이라도 용량이 큰게 속도가 더 빠르다는 점 때문에 새로 구입하는게 좀 망설여집니다.
삼성 S470 시리즈가 현재 SSD 중에서도 탑클래스인데, 역시 64GB와 128GB의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헌데 맥북에어 무계의 기기가 없는건 좀 많이 아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