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맨프로토 330 Macro Backet Flash Support - 접사촬영 by 천하귀남



맨프로토 330 Macro Backet Flash Support라는 접사촬영시 플래시를 보조하는 장비 사용기 입니다. 어디 스폰서 받고 쓰는건 아니고 그동안 제대로 못쓰다가 최근 사용방법이 감이 잡혀서 몇자 적어봅니다.

생긴건 이렇습니다. 접사 촬영시 제일 어려운것이 플래시 조명은 한쪽에서만 가다보면 문제가 생기는데 링플래시나 트우니플래시는 엄청나게 비쌉니다. 그런데 이런 장비를 이용하면 양쪽에서 균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제경우는 접사도 있지만 이 장비를 눈여겨 보게 된 이유가 카메라를 다양한 각도로 기울이는데 매우 요용하다는 점때문이고 접이식이라 휴대도 편리하다는 겁니다. 플래시 없이도 일종의 그립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지고 있는 플래시는 시그마의 500Dg입니다. 신품은 수십만원하는 고급 플래시입니다. 저야 중고로 샀습니다. 물론 접사용은 당연히 아니고 일반 초라영용인데 이걸 접사에 어떻게 응용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은 자주 들더군요.

그러다 이런 방법으로 써보자고 한번 시험해 봤습니다. 카메라 렌즈위에서 발광하는 방법입니다. 머리위에서 비추는 자연광을 어느정도 흉내낼수 있겠다 싶더군요.
무계도 나름 가볍지만 아주 쉽게 접을수 있고 부피가 줄어들어서 매우 좋습니다. 다양한 용도의 보조장비로 절대적으로 추천합니다.


이 장치 자체가 플래시의 각도조절을 용이하게 하는데 여기에 500Dg자체가 도리도리 끄덕끄덕이라는 상하90도 좌우 270도 정도가 된다는게 매우 유리합니다.
연결에 사용된 코트는 캐논의 플래시 연장용 케이블입니다. 오프슈 코드라고 하지요.

찍은 결과는 이렇습니다.
광명 중앙도서관 앞에 도로를 내기위한 절개지가 있는데 이곳에 일반적인 장미류 이외에도 다양한 야생화 종자를 파종해 철마다 즐길수 있도록 해놧습니다.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군요. ^^ 이래저래 접사촬영은 좋아하는데 그닥 잘찍는것 같지는 않아서 공개는 거의 안합니다. 조금 자신을 가져도 될만한가요?

물론 이것이 돈지랄이라 할수도 있습니다. 브라켓 자체가 65000원, 오프슈코드가 5만원 플래시는 신품이 30만원이던가 할겁니다. 당연히 렌즈는 50만원대 매크로렌즈이니 카메라 본체가격은 거뜬히 넘어버리는군요. - -;

접사 = 돈지랄은 만고의 저주가 아닐까 합니다. 그나미 이건 링플래시 사는것에 비하면 싸다고 위안해야 할듯...

덧글

  • areaz 2010/06/13 14:49 # 답글

    토끼표 렌즈군요. 표준렌즈로도 쓸 수 있는 35밀리!
  • 천하귀남 2010/06/13 18:22 #

    크롭바디에서 제대로 접사를 하자면 70mm나 90mm권하겠는데 접사와 일반촬영을 ㄷ루다 하려면 이것만한 렌즈도 없는듯 합니다.
    다만 이건 워낙 가까이 찍어야 해서 링플래시 사용은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그래서 고안한게 이 방법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80793
6148
564932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