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원목으로 만드는 2단 키보드 받침대 1000냥 DIY by 천하귀남

지금 한 책상 위에서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키보드가 따로 있는것이 좋은데 책상위 공간이 그렇게 여유있는 편이 아니기도 하고해서 아이디어를 동원해 봅니다.


주재료는 원자재로 구입한 1000원짜리 나무판입니다. 그리고 기둥으로 쓸 각목조각들입니다. 이 각목조각 톱질하고 다듬는것이 제법 시간이 걸리더군요. 각목은 공사장에서 흔한 2x1각목입니다. 인테리어 공사하는 곳 근처에서 버리려고 모아둔 조각등을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나무 도마는 다이소에서 구했습니다. 단순한 나무판에 칠도 되있지 않은 조잡한 도마지만 무언가를 만들기에는 아주 저렴하면서도 훌륭한 소재더군요. 참고로 1000냥 하우스의 나무도마 종류는 목재상이나 화방보다도 저렴하고 적당한 크기로 좋은 나무가 많습니다.


다리에 해당하는 나무토막은 글루건으로 접착했는데 키보드가 그리 힘을 많이 받는건 아니라 별걱정은 없습니다. 글루건이 아니더라도 못질을 하거나 순간접착제 등으로 쉽게 붙일수 있습니다.


원 계획은 4개의 다리를 만들려고 했지만 약간의 각도를 주고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기존 키보드 위에 겹치게 놓기로 했습니다.



키보드를 올리고 보니 둘의 각도가 딱 맞아 떨어집니다. 데스크탑 키보드를 사용하다 노트북쪽 키보드를 쓰기도 아주 좋습니다.

처음에는 알루미늄 부품으로 다리를 만들까 하다가 그냥 간단하게 만들어 봤는데 좋습니다.
좀더 사용해보고 키보드가 쉽게 밀리지 않도록 턱을 만들고 때가 타지 않도록 코팅하는걸 생각해 봐야겠군요.
1000냥으로 만족스런 결과가 나온듯 합니다. ^^


덧글

  • coffeejava 2010/05/24 13:20 # 답글

    왠지 손목에 아랫쪽 키보드의 펑션키가 걸리적 거릴거 같아요. 손목을 올려놓을 공간이...
  • 천하귀남 2010/05/24 13:24 #

    위쪽의 노트북 키보드는 장시간 사용하는건 아닙니다. 지금은 거의 테스트용 서버로 사용 중이라서요. 거의 Ctrl+C, V 전용 입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2955
5530
592278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