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싸고 실용적인 actto X-USB 허브 사용기 by 천하귀남



고속터미널 지하 문구점에서 이녀석을 발견하고 냉큼 집어왔습니다. 가격도 9500원에 X자 형태로 배치되 방해받을 일이 없더군요. 문어발타입도 간섭은 없지만 가격이 좀 세기도 하고 외부전원 사용이 불가능해 외장하드 사용이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두께도 적당합니다. 휴대용인데 너무 두꺼운건 곤란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플라스틱 케이스를 벗긴다면 좀더 휴대성이 좋아질듯합니다.

사진의 위쪽에 과거 구입한 녀석이 보이는데 가장 큰 단점은 포트간 간격이 좁아서 와이브로 모뎀이나 다른 장치를 사용시 가려져서 사용못하는 포트가 생깁니다. 주변기기 사용이 많다보니 4개는 필수일때가 많습니다.

좀 비약일지는 모르지만 최근 IT제품에도 디자인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USB허브조차 그럴싸한 케이스나 특이한 모양을 지니고 고가에 팔리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헌데 사용자들의 편의성은 고려가 안되서 구조상 사용불가 커넥터가 생기거나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번거롭고 쓸데없이 가격만 비싸지는 디자인도 있습니다.

모 디자인잡지에 외국 디자이너들에게 한국디자인의 특징에대해 물어보니 한 디자이너는 쓸데없는 장식이 많다고 하더군요. 아닌게 아니라 요즘 나도는 국내 디자이너의 컨셉작품등에서는 디자인대상의 본질에대한 고려가 빠진 물건도 가끔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디자인에서 보듯 디자인적으로 훌륭하면서 제품의 기능도 살리고 여기에 원가절감의 꼼수조차 멋지게 녹아들어 가기도 합니다. 장식만의 디자인이라면 밥 굷어 죽을 위기감을 느껴야 하지 않을까요?

흔한 USB허브 디자인이라도 간단한 아이디어로 모두에게 이익이되고 큰 부가가치를 만들어낼수 있도록 대한민국 디자인산업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74864
6423
567213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