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애플 타블렛이 나오거나 말거나 - 문제는 배터리와 가격 by 천하귀남

핵심은 배터리입니다. 이미 ARM기반이든 x86기반이든 기기야 널려있습니다.
OS라고 해봐야 아이폰 아니면 OS X인데 osX로 나오면 가격이고 배터리고 무계고 애플리케이션이고 좋을게 없습니다.

배터리로 얼마를 가느냐가 핵심입니다.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인데 배터리가 짧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최소 5시간 이상은 가야하고 이런면에서라면 ARM빼고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커진만큼 전력소모도 커질테고 무턱대고 배터리를 키우기도 쉽지않은데 어떻게 처리할지는 궁금합니다. ARM이 들어간다면 OS는 이미 아이폰OS라는 걸작이 있으니 이것도 장점입니다.

그러나... 떠들썩한 잔치는 있겠지만 돈내고 사먹을것이 있을지는 두고 봐야지요.
ARM이면 결국 스마트북과 같은 종류인데 500달러대 윈도우기반 넷북과 비교당합니다. 과연 승산이 있을까요? 어찌보면 아이팟 터치의 대형버전인데 500$를 내고 살지는 좀 의문스럽습니다.

덧글

  • 긁적 2010/01/27 18:51 # 답글

    앗. 무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ㅁ;...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라는게 애플 태블릿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니까요 ㅎㅎ
  • 천하귀남 2010/01/27 20:04 #

    무계도 있지요 하지만 타블렛이라 했으니 넷북보다 무거울리는 없을듯 해서 언급 안했습니다.
    대략 넷북보다 싸고 가볍고 오래간다면 성능이 뒤져도 가능성이 있지만
    저중 하나만 뒤져도 고생바가지일테고 둘이상 뒤지거나 비슷하면 망하는건 당연할겁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5955
5530
592278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