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지갑속의 다이어리 - 포스트잍 슈퍼 노트 활용기 by 천하귀남

뭔가 생각나는걸 적어두기 위해서 수첩이나 다이어리를 많이들 쓰실겁니다.
헌데 이 하등한 귀냄이는 가방에서 수첩꺼내다 생각한걸 잊어먹기 일쑤 입니다. - -;

생각난것이 지갑에 포스트잍을 붙이면 되겠다 싶더군요.
하지만 문제가 있는 것이 포스트잍의 접착력이 약해 지갑안에 제대로 붙어있지 못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결국 포기하고 대충 넘어가려는데 어디선가 판촉용이라면서 접착력이 강화된 포스트잍을 주길래 사용해 봤습니다.
2년넘게 지갑안에 잘붙어 있더군요. 그래서 어제 새로 포스트잇을 구입했습니다.

슈퍼노트시리즈는 기존 일반 모델보다 색상이 좀 진합니다.


접착력이 확실히 강화됬습니다. 여기에 여러번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기존 일반 포스트잍은 두세번만 뗏다 붙여도 접착력을 잃거나 가죽이나 천등의 반반하지 않은 재질에서 잘떨어졌지만 그런 문제가 별로 없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슈퍼노트입니다. 먼지투성이에 자주 만지고 눌리는 환경인데도 몇년이상을 버텨줍니다.



다만 지갑 사이즈보다 조금 크기 때문에 약간 잘라줍니다. 가로폭은 딱적당합니다.



지갑안에 같이 휴대가능한 초 미니 볼펜입니다. 하도 오래 지갑안에서 굴러다니다 보니 칠이 다 벗겨졌습니다.


대충 찾아봐야할 키워드로 간락간략한 메모를 할때 사용합니다. 이렇게 해두고 내용이 꽉차면 사진찍어 보관후 내다 버립니다. 몇년전 기록 보면서 이런 메모도 했네 하면서 즐기는 것도 재미 있더군요.

깊게 생각할 내용이나 장문은 주로 집에만들어놓은 웹다이어리에 와이브로로 접속해 사용중입니다.
http://brainage.egloos.com/4054393 
휴대폰을 안드로이드폰등으로 교체한다면 휴대폰에서 작성가능하도록 수정해 봐야지요.

연말이라 다이어리에 관심들 많으실텐데 메인다이어리를 보조해줄 간편한 메모수단으로 포스트잍을 활용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헌데 포스트잇이 아니라 포스트잍이군요.

덧글

  • 자그니 2010/03/05 08:51 # 답글

    ...앗, 저 볼펜은 혹시 어디서 구하셨나요??
  • 천하귀남 2010/03/05 12:46 #

    아주 아주 오래전 2000년 초쯤 대형문구점에서 구입했는데 단종된지가 한참입니다. 요즘은 비슷한게 없습니다.
    다만 여기에 들어가는 금속으로된 볼펜심은 제브라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역시 어지간한 대형문구점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이것에 씌울 적당한 케이스는 그럭저럭 얇게 자작할수 있을듯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311018
5482
560353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