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렇지만 블로거들의 리뷰는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제품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체험단이나 기타 리뷰가 올라오는 경우가 제법 많습니다.
뭐 아직 나오지도 않은 제품이고 이래저래 신기한것이 많으니 인기를 끌기는 할겁니다.
헌데 이거 광고 맞지요?
뭐 요즘은 노골적으로 이러이러하게 써달라고 하지는 못할지도... 모를... 지... 아닐.지.여하간... 애매...
하여간 업체측에서도 뭔가 알리려는 목적은 있는건 당연할 겁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제품의 가격이 비공개인 경우 입니다.
돈주고 물건을 사는데 갑부가 아닌한 가격대비 성능은 따지게 됩니다.
가격이 오르거나 비사다고 느껴지면 새로운 기능하나하나가 바가지로 보일겁니다.
반대로 같은가격에 더 많은 기능을 얹어준다면 공짜 사은품 같은 기분도 들겁니다.
가격정보가 없다면 제품에 버그가 있지않는한 늘어난 기능에 뭐라고 하기가 힘들겁니다. 업체가 노리는 점이겠지요.
물론 쩨쩨하게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그렇게 받는게 아니냐고 하실지도 모르지만
장사꾼이 믿지고 판다면 믿어야 할까요? ^^;
그런데...
제품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체험단이나 기타 리뷰가 올라오는 경우가 제법 많습니다.
뭐 아직 나오지도 않은 제품이고 이래저래 신기한것이 많으니 인기를 끌기는 할겁니다.
헌데 이거 광고 맞지요?
뭐 요즘은 노골적으로 이러이러하게 써달라고 하지는 못할지도... 모를... 지... 아닐.지.여하간... 애매...
하여간 업체측에서도 뭔가 알리려는 목적은 있는건 당연할 겁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제품의 가격이 비공개인 경우 입니다.
돈주고 물건을 사는데 갑부가 아닌한 가격대비 성능은 따지게 됩니다.
가격이 오르거나 비사다고 느껴지면 새로운 기능하나하나가 바가지로 보일겁니다.
반대로 같은가격에 더 많은 기능을 얹어준다면 공짜 사은품 같은 기분도 들겁니다.
가격정보가 없다면 제품에 버그가 있지않는한 늘어난 기능에 뭐라고 하기가 힘들겁니다. 업체가 노리는 점이겠지요.
물론 쩨쩨하게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그렇게 받는게 아니냐고 하실지도 모르지만
장사꾼이 믿지고 판다면 믿어야 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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