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오늘 두학생이 한사람을 위험에서 구했습니다. by 천하귀남

오늘 7시경에 광명과 개봉사이의 개봉교 다리를 지나는데 어떤분이 다리 난간을 넘어가더군요. 정신지체가 있으신 분입니다. 
개봉교입니다. 떨어진다면 엄청나게 크게 다치거나 사망위험도 있습니다. 그분은 저다리 가운데에서 난간넘어 바깥에 서있었습니다. 위험천만한 순간이었습니다.

주변사람들이 잡으려고 했지만 그분이 오히려 다리 난간을 놔버리니 위험해서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겠더군요.이때 지나가던 학생두명이 이분을 안심시키듯 천천히 다가가 한쪽손을 붙잡아 안쪽으로 당겼습니다.. 그덕분에 저를 비롯한 주변사람들이 합세해서 다리 안쪽으로 넘겨왔습니다. 학생들은 경찰에 신고까지 하고 5분뒤에 경찰이 도착하자 경찰에게 인계하고 돌아갔습니다.

정말 용감하고 훌륭한 학생들이지 않습니까? 사람목숨이 달린 급박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행동해 위기를 해결했습니다. 이런 학생들에게 찬사를 보내지 않는다면 누구에게 보내겠습니까? 저 아름다운 뒷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위험했던 그 분도 무사히 잘 돌아갔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뒷이야기가 못되는 사연이 하나가 있는데 처음 학생들이 신고한건 119입니다. 개봉교에서 한 200~300m거리에 소방소 파출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119에서는 구조된 사람이 다쳤는지를 물어보더니 경찰에 전화하라고 했다는군요. 경찰에 전화를 다시했습니다. 말이 됩니까? 어찌어찌 소방서에서도 출동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반대쪽에서 쳐다보기만 하고 경찰이 대부분의 일을 처리했습니다. 비상사태에서 어느쪽에연락하던 반대쪽으로 자동으로 통보되는 시스템같은건 없는건가요?

부수적으로
대한민국에서 장애인의 활동보장 문제는 정말 심각하다는걸 다시한번 느꼇습니다. 얼마전 철로에서 사람을 민 사건도 그렇겠지만 정신지체나 지체부자유의 분들을 이동을 돕고 보호해줄 시스템은 국가에서 책임져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가족이 있다고 해도 직장이나 생활문제로 어려운것이 현실입니다. 더군다나 이런분들을 돕는데는 어느정도의 전문지식도 필요할겁니다. 24시간은 아니더라도 꼭필요한 도움은 나라에서 책임져 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덧글

  • 연우야 2009/05/18 01:29 # 삭제

    아. 정말 좋은 일 하셨습니다.^_^ 천하귀남님도 그렇고 저기 2명의 학생들도 오늘 뿌듯하시겠습니다. 국가가 앞으로 장애인의 이동을 돕고 안전을 보장하는 일에 조금 더 신경을 기울려야 할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천하귀남 2009/05/18 07:44 #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Lemon- 2009/05/18 02:05 # 삭제

    정말 대단한 학생들이네요 ^^
    침착하게 행동한 덕에 사람하나 구했군요. :)
  • 천하귀남 2009/05/18 07:45 #

    장한일을 한 학생들 입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95605
4639
6198168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1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