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지하철에서 와이브로로 블로깅~! by 천하귀남

출퇴근이나 주말에 돌아다닐때 지하철안에서 심심하게 않아 있기는 좀 뭐하니 심심풀이 할것을 찾는게 보통입니다. 제경우 UMPC에 와이브로를 이용한 블로그 구경을 합니다.

2005년에 와이브로같은 공중 무선 인터넷의 이야기에 자주 이용하는 공공도서관에 무선랜이 거의다 깔리는걸 보고 1Kg이하 미니 PC를 사용했습니다. 이후 기변을 해서 지금의 와이브레인 B1에 대용량배터리로 쾌적하게 사용중입니다. 대배만으로 5시간은 가주는게 참 좋더군요.


이것이 가능하게 된건 와이브로의 공이기도 합니다. 2005년부터 기다렸는데 2006년에 제대로 서비스가 안되서 1년간 HSDPA로 외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2007년에 서울지역 서비스가 시작되자마자 와이브로로 갈아 탔습니다. 처음에는 종각에서 개봉까지 대여섯 군데도 넘게 끊겼는데 요즘은 어지간한 대형 지하공간들도 다 될만큼 커버리지가 좋아졌습니다.

인터넷에 볼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신문같은것은 기본이고 다양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블로그쪽에서 많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정말 블로그에는 온갖 다양한 컨텐츠가 많습니다. 요즘은 공개되는 애니메이션인 하루히짱 같은 물건도 있고 원작자 허가하에 올라온 번역 동인지 류도 많습니다. 역사벨리나 과학, IT벨리의 좋은 글들도 많습니다. 이글루스 말고 메타 블로그로 눈을 돌려보면 여기도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재미있는 콘텐츠와 좋은 정보가 가득한건 좋은 일인듯 합니다.

p.s 와이브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인데 무제한 용량의 기간이 올해 6월 까지로 또 연장됬답니다. 오래 사용한 고객에게 감사를 표시할줄 아는군요. 뭐 그쪽도 하고 싶어서 하는건 아니지만... ㅋㅋㅋ

덧글

  • 필카의추억 2009/04/06 01:28 # 답글

    옆에 붙은 가죽은 키 누르시다가 다른 버튼이 눌러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만드신 것인가요? 암튼 천하귀남님 포스팅 볼때마다 진정한 파워유저의 길을 걷고 계시다는 느낌이 듭니다^^
  • 천하귀남 2009/04/06 08:20 #

    와이브레인 B1의 USB단자가 옆쪽에 가로로 붙어있어서 USB장치 붙이기가 상당히 곤란합니다.
    그래서 위쪽으로 커넥터를 연장해 방향전환하는 악세사리입니다.
    http://brainage.egloos.com/4476507
    새버전에서는 문제라고 인식해서인지 위로 위치를 옮겼다고 하더군요.
  • 타누키 2009/04/06 14:04 # 답글

    와이브로는 전국이 안된다는게...ㅠㅠ 회사도 통합됐는데 어떻게 안되려는지...
    가입은 하고 싶은데 여행 중에 쓸 수 없어 보이는게 아쉽습니다.(나머지는 다 KT쪽이라..)
  • 천하귀남 2009/04/06 15:01 #

    원래 방통위가 통합의 인가 조건으로 와이브로전국망 개설을 보증받으려고 했는데 최종협상에서 빼버렸답니다.
    전국망은 돈잡아 먹는 귀신이니 하기 싫어서 kt가 정무에 로비한게 뻔해 보입니다.
    여기에 SKT역시 KT에 강제 조건이 달리면 자기들도 투자해야 되니까 도와줬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하간 전국망은 고사하고 이미 깔아둔것도 언제 중단할지도 모릅니다.
  • SCV君 2009/04/06 19:31 # 답글

    음.. 와이브로라는 녀석을 한번 이동하면서 써보고 싶기는 한데, 강원도쪽은 답이 없네요(..)
    게다가 지상파 DMB처럼 위태위태한 녀석이고 하니 말입니다.
  • 천하귀남 2009/04/06 19:54 #

    지상파는 쓰는 사람이라도 많으니 차라리...
    제대하실 무렵이면 그래도 훨씬 좋은게 많아질 겁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9591147
7676
5991179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