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무기] 2.75무유도 로켓을 유도탄으로 개조연구중 by 천하귀남

첨단기술이 발전하고 여기에 이런 기술을 다른분에에 적용하는게 쉬워지면서 기존 무기가 고성능 무기로 둔갑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군 입장에서도 아예 새로 개발하는건 갈수록 비용이 늘어나는데 기존무기를 약간만 개량해 신형 무기로 만든다면 비용절감과 전력강화에 아주 크게 도움되는게 사실입니다.

이런이유로 한국과 미국이 헬기의 무장으로 많이 사용중인 2.75인치 히드라 로켓을 개량중이라고 합니다.
히드라로켓은 대략 8Km이내에서 무유도로 살사하는 로켓병기로 주로 헬기나 경공격기에서 운용합니다.
하지만 유도 능력이 없기때문에 훨씬 가까운 거리에서 여러발을 연발로 쏴서 일정지역을 뒤집어 씌우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이듯 로켓부분과 탄두부분이 분리되 다양한 형태의 탄두를 끼울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일반고폭탄, 성형작약탄, 복수 탄두의 이중목적 고폭탄, 조명탄입니다.

개량의 핵심은 저 탄두 부분에 영상인식 기능과 유도기능을 달아 지상화력지원, 고속정, 경장갑차량등 다수의 목표에 정확한 공격을 하는 무기를 만들려는 겁니다. 미군이야 이라크나 아프가니스탄에서 소규모 저항거점, 경차량등을 정확히 공격할 목적일 테고 한국군은 이런 목적 외에도 서해안에서 침투해올 북한의 호버크래프트세력의 공격용으로 저렴하게 쓸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런 목표물을 공격하는데 포병지원이나 항공공격은 미사일의 비용이나 발사까지의 시간이 문제가 되는데 히드라 로켓의 탄두부만 교체하면 되는만큼 아주 저렴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매버릭같은 영상유도 미사일이나 헬파이어 토우미사일 등도 있지만 이것보다 위력이 약해도 싸게 대량으로 쓰는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북한의 호버 크라프트나 고속정등의 대규모 러쉬에도 충분히 대응가능합니다.


국내의 경우 500MD등의 정찰헬기가 7연장 포드 2개를 달고 나가는데 표적 하나당 2발씩 쏜다고 해도 7개의 표적을 처리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코브라같은 공격헬기는 더 대량을 싣고 출격 가능하고 F-5전투기나 KO-1항공통제기등도 사용가능합니다. 기타 헬리콥터역시 약간의 개량으로 장착가능한만큼 적은 돈으로 엄청난 수량의 정밀유도무기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미 매버릭이나 신궁, 비호등 적외선, 가시광선을 이용한 영상추적기술이나 이걸 소형화 시키는 기술이 충분한 만큼 개발에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을거라고 합니다. 다만 적외선을 이용할지 가시광선을 이용할지는 아직 정보가 부족합니다. 적외선 열추적이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고는 합니다.


덧글

  • 김안전 2009/02/09 20:19 # 답글

    무슨 로켓이 죄다 필기구 처럼 보이는군요.
  • 천하귀남 2009/02/09 21:11 # 답글

    복잡한게 없는 로켓이다 보니 그렇게 보이기도 하겠습니다.
    한화에서 이걸 이용한 다연장 로켓도 개발했다고 하더군요. 헌데 팔리지는 않는가 봅니다.
  • shaind 2009/02/09 22:01 # 답글

    실제로는 열상추적기가 목표의 영상을 인식하는 데 수초가 소모되어 동시에 많은 목표를 한꺼번에 공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천하귀남 2009/02/10 08:16 #

    발사후 망각같은 사치스러운 기능은 무리겠지요 ^^;
    그래도 육군 항공대나 구형 F5전력에는 엄청난 도움이 될겁니다.
  • 천하귀남 2009/02/10 17:07 #

    아 착각 했습니다. 발사후 망각방식이 맞네요 ^^;
    이게 아니면 개발할 이유가 없지요 ^^;
  • Leonardo 2009/02/10 12:24 # 답글

    그래도 무유도 로켓은 나름 발사후 망각인데 말이죠;;;;;;;
    적외선 쪽이면 레이더 조준처럼 비추고 있지는 않을것 갈습니다. 이제 호버크래프트에도 플레어 장착!!!
  • 천하귀남 2009/02/10 17:06 #

    적외선은 적외선인데... 영상인식유도라고 물체의 모양을 기억해서 따라가는 형식입니다. 뜨겁다고 무조껀 따라가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니 발사후 망각 맞습니다.
  • 천하귀남 2009/02/10 17:10 #

    실상 핵심은 적외선이냐 가시광선이냐가 아니라 영상을 인식해 따라가는 겁니다.
    시커부분에 따라 적외선/가시광선으로 따로따로 만들지도 모릅니다.
  • shaind 2009/02/10 18:51 # 답글

    발사 후 망각은 맞는데, 개별 로켓탄이 발사하기 전 록온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였습니다;
  • 천하귀남 2009/02/10 19:16 #

    제가 발사후 망각이 아니라고 헷소리를 주절거려 놔서 땜빵했습니다. ^^;
    록온시간이야 어쩔수 없겠지만 뭐 수초정도면 될테고 고속정이나 차량등 느린목표를 수Km밖에서 조준할테니 그렇게 문제는 안될거라 봅니다.
    대공포나 미사일등으로 무장한 목표라면 기존의 무기들로 처리해야겠지요.
    제대로된 상대와 싸우자는 무기가 아니라 만만한적을 좀더 쉽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자고 만드는 무니기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72690
5169
53597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1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