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덧니에 안성맞춤 - 전동치솔 사용기 by 천하귀남

치열이 고르지 못한편인데 주변에서 치과적 문제를 겪는분들을 보니 나역시도 예외는 아니다 싶더군요.
치솔질만 잘하면 된다고 하는데 구조적으로 문제도 있고 꼼꼼이 한다고 한들 어딘가 치태나 치석이 남습니다.

이런 상태로 치과에 스케일링이라도 하러가면 치과 의사란 작자들이 요상한 진찰대에 올려놓고 갈고리 같은 스케일링 도구로 치아관리를 부실하게한 배후를 대라며 입안을 고문해댈겁거니다.

그래서 하나 골랐습니다. 오랄B 브라운 전동치솔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저렴한 19000원짜리 AA건전지 2개 모델로 골랐습니다. 비싼물건하고의 차이는 충전식이냐 아니냐인데 충전식의 경우 물기많은 욕실에서 전기를 쓰기도 우려되고 내장 배터리의 수명이나 내장 모터의 수명등으로 길어야 3년을 못넘길듯해서 그냥 싼게 제일이다 라는 식으로 골랐습니다.

작동시키면 회전이 아니라 끝부분의 치솔이 진동합니다. 진동이 상당히 세서 이빨이 울리고 어금니쯤을 닦으면 귓속까지 진동이 옵니다. 당연히 칫솔이 닿기만해도 치태나 음식찌꺼기는 안남습니다. 이때문에 이빨틈까지 완벽하게 잘 닦입니다.

초당 1600번인가 진동한다는데 잇몸 마사지 효과도 있다고 하더니 실제 사용해 보면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찌꺼기로 인한 냄새등이 사라집니다. 확실히 효과가 눈에 보이더군요. 

건전지 두개면 한 2~3주는 강하게 움직입니다. 이게 적정한 움직임인듯합니다. 이후 한 두달정도는 그럭저럭 돌아갑니다.
건전지 가장 싸게 구하는 방법 등도 있으니 유지비 걱정은 별로 안해도 됩니다.

대충 일년에 두세번정도는 치솔모를 교환해야 하는데 두개 12000원 정도 합니다만 대형할인마트가 1+1행사가 일년에 서너번은 있으니 이때면 두개 6000원에 구할수 있습니다. 
   
오랄비 빼고는 별로 눈에 안띄입니다. 파나소닉이 있기는 하던데 이건 10만냥이 넘으니 이돈이면 치과나 한번 가시기를 권합니다.

자신의 치아도 걱정되고 특히 부모님 치아 걱정되시는 분은 하나 장만하시기를 확실히 권합니다. 나중에 임플란트한답시고 차한대가격을 날리는 변을 당하시면 이미 늦습니다.

덧글

  • 글씀 2008/12/03 19:00 # 답글

    저도 꽤 오래 전에 샀던 브라운 전동칫솔이 있지요
    메이드 인 젊은이(.,.,.)
    니켈 배터리인데 신기하게 방전이 안 된다는
    전 건전지식은 건전지 쓰기 싫어서 안 써요
    근데 건전지타입은 방수가 되나요?
    니켈타입은 당연히 방수가 되어서 물 속에 던지기도 합니당
  • 천하귀남 2008/12/03 20:12 #

    방수는 당연히 됩니다. 충전식은 얼마나 쓰셨나요? 제가 못믿는건 내장된 배터리나 모터가 오래 못가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입니다. 요즘 제품수명에 장난치는 곳들이 많아서 비싸다고 안심하기가 뭐하더군요.
  • 글씀 2008/12/03 20:17 #

    2년은 확실히 넘었고
    3년(?)
    메이드 인 도이치는 믿어야죠 암요(.,.,.,)
    단 브라운이라도 쭝꿔산은 못 믿겠다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471102
6423
567436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