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김빠진 아이폰 날뛰는 미니노트북 by 천하귀남

이래저래 말이 많은 아이폰이지만 시간은 계속흐르는데 언제쯤 출시될지는 아직도 오리무중입니다. 그사이 오즈폰이나 햅틱등의 다양한 기기들이 시장을 장악할테니 이제 김빠진 콜라꼴이 되갑니다.

여기에 아톰프로세서의 출시이후 광풍이라고 말할정도의 미니노트북 시장이 흥미를 끄니다. 그만큼 사용자들이 인터넷가능한 휴대성좋은 기기를 원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인터넷입니다. 이미 컨텐츠의 양이나 질이 엄청난수준이고 사용자들도 동영상을 넣어 다니는것도 좋지만 인터넷에서 바로바로 볼수있는것도 좋아합니다. 제경우는 블로깅에 광분중입니다.

이때문에 아이폰의 장점인 인터넷이 갈수록 희석됩니다. 여기에 폰이라는 문제로 배터리라던가 CPU퍼포먼스면에서 따라갈수도 없겠지만 내장된 사파리 브라우져 역시 호환문제로 발목을 잡아줄테고 인터넷 무제한요금제등도 확실하게 등골을 빨아먹어줄겁니다. 해상도도 많이 모자라고 입력기능도 엄청나게 떨어지는것도 언급해야 겠지요.

국내의 경우 와이브로 프로모션과 결합되 3~40만원대에 UMPC가 나도는 점도 많이 불리합니다. 아직도 더떨어질 가능성이 다분한데 출시될려면 아직멀었으니...

추가사항은 수도권의 와이브로망이 9월부터 인천등에서 시작되 10월이면 서울인근 시군은 모두 가능합니다. 와이브로 + 미니 노트북의 환경은 더 좋아집니다.

김빠질대로 빠진 아이폰은 차라리 출시포기하고 2.0펌웨어로 강화된 아이팟 터치나 고려해 보심이 어떨까합니다.

덧글

  • Nicebug 2008/08/06 13:59 # 답글

    인터넷은 노트북(컴퓨터)으로, 동영상은 PMP로, 음악은 MP3로,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요새 휴대폰은 모든기능을 담아내고 있기에... ㅡㅡ;;
    휴대폰은 그저 전화기+문자 이정도만 잘~~~ 되어도.... 괜찮겠습니다...
  • 천하귀남 2008/08/06 16:08 #

    저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휴대폰에 이러저러한 기능을 넣기에는 휴대폰의 크기 자체가 너무 작다고 봅니다.
    기술적으로야 언제는 해결되겠지만 지금의 아이폰은 아직 부족해 보입니다.
  • GrayFlower 2008/08/06 14:54 # 답글

    아이팟 터치 사용자지만 터치엔 없고, 아이폰에는 있는 몇 가지 요소들 때문에 사용자들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휴대전화로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 베터리 문제만 아니면 별다른 문제는 없을 거라고(사실 터치로도 간단한 웹서핑을 할 뿐이지 본격적인 인터넷 사용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생각하는데 루머만 무성하니 정확한 발표 없이 너무 질질 끄는 게 문제 같네요.
  • 천하귀남 2008/08/06 16:12 #

    간단한 웹서핑을 할수 있다라는 이유로 아이폰의 가격과 통신요금을 내기에는 참 뭐 하다고 봅니다. ^^;
    루머가 무성하다는건 관심이 있다는거겠지만 뚜껑이 열리고 보면 잘팔리기기는 힘들듯하군요.
    특히나 내년에 나오게 된다면 거의 확실하게 망할듯 합니다.
  • 패닝홀릭 2008/08/06 17:50 # 삭제 답글

    저 역시,그냥 전자기기를 선호하는지라,핸드폰이 통합되어서 편하긴 하지만 성능 자체는 신통찮아서,그다지 안 땡기더군요.
  • 천하귀남 2008/08/06 20:52 #

    핸드폰의 CPU나 화면해상도, 인터페이스, 배터리등등 아직은 제한사항이 많습니다. 이게 해결된다고 해도 다른기기는 더좋아 지겠지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49154
1484
593729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