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DIY] UMPC거치대를 겸한 휴대용 키보드 개조/자작 와이브레인 B1용 by 천하귀남

UMPC에 자판이 있다고는 하지만 지하철안에서 검색어 입력이면 몰라도 제대로된 글을 쓰기는 힘듭니다.
이때문에 타가스니 아이락스니 하는 미니 키보드를 별도로 구입하게 되는데 이 미니 키보드는 책상이라든가 하는 안정적인 공간에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키보드를 쓸수있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만들어 봅니다.
 

별것이 없어 보이지요? 하지만 옆에서 보면?



지난번에 얼핏 올렸지만 구리철사를 이용한 지지대와 포맥스 판을 이용해 키보드 뒤에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거치대와 키보드는 뒷면을 가죽에 접착제를 발라 경첩을 만들어 붙였습니다. 가죽이 얇아도 아주 튼튼합니다. 헌데 뭔가 이상한게 없나요?

바로 키보드의 케이블이 옆으로 달려 있습니다.
키보드 자체도 약간 개조했습니다. 위로 나가는 케이블을 오른쪽으로 나가게 하기위해 키보드 케이스를 조금 깍아냈습니다.

가죽을 경첩으로 이용해서 이렇게 접을수 있습니다. 두께나 부피가 작아 휴대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개조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지하철등에서 자리에 앉아 있을때 가방위에 올려놓고 제한없는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자작한 키보드를 이용해 작성했습니다. 와이브레인의 내장키보드는 분당 100타를 넘기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제는 자유롭게 작성이 가능해지겠네요 ^^
  
이글루스 가든 - DIY 나에게 필요한것들을 자작해...

덧글

  • SCV君 2008/06/01 17:26 # 답글

    제 경우는 U43에 내장된 디오펜을 사용하지만, 확실히 그걸로는 한계가 있지요..

    그나저나, 대부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시는군요;;
  • 천하귀남 2008/06/01 21:28 #

    U43에 디오펜도 있나요? PMP인지 UMPC인지 PDA인지 스펙이 의심스럽군요 ^^
    만드는것이 재미있기도 하고 '돈'이 굳는데 마다할수야 없지요 ^^;
    무었보다 자작을 하면서 물건의 원리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만큼 쓸모없는 지름을 방지하는 효과도 무시 못합니다.
  • 늑돌이 2008/06/02 07:36 # 삭제 답글

    아... 좋습니다. ^^

    저렇게 해놓으면 정말 지하철에서도 잘 쓸 수 있겠네요.
  • 천하귀남 2008/06/02 08:21 #

    출근중에 자작키보드로 몇자 남깁니다. 흔들리는 버스안에서는 좀 불편하군요. 그나저나 지각 확정입니다. ^^;
  • Hide_D 2008/07/03 20:15 # 답글

    Q1과 Q1 Ultra에서는 저렇게 쓸 수 있도록 키보드 + 오거나이저 세트도 팔곤 했었죠 ^^;;
    아쉽게도 전 키보드, 오거나이저 전부 부숴먹었습니다만 orz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811102
6423
567429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