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DIY] USB커넥터 겸용 노트북 웨이트 세이버 자작 by 천하귀남

전에 쓰던 노트북이 비명횡사하시는 바람에 다른기종으로 노트북을 교체했습니다. 교체한 모델에는 DVD 콤보 드라이브가 있는데 요즘은 거의 쓸일도 없고 가벼운것이 좋아서 떼고다닙니다. 헌데 중고를 구한탓에 여기에 맞는 웨이트 세이버라는 플라스틱 덥개는 없더군요. 이거야 플라스틱판을 대충 구부려 만들면 됩니다.

여기에 이모델의 USB는 세로로 설치되있습니다. 메모리 리더기라든가 와이브로등의 USB기기도 노트북과 수직으로 엊갈려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기왕 하나 만들 웨이트세이버 여기에 가로로된 USB커넥터도 달자고 생각했습니다.
겉모양은 형편없습니다. 내용도 버려진 PC에서 추출한 USB커넥터를 땜질로 커넥터를 달아 본드로 고정합니다. 주재료는 포맥스라는 발포 플라스틱으로 신문지 반장정도 크기가 1200원일만큼 저렴하고 아크릴과 비교시 강도는 조금 약하고 무르지만 잘 잘리고 깨지지않습니다. 특히 지금사용한 1mm두께는 접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노트북의 CD-ROM자리에 장착합니다. 커넥터 하나를 가로채 오는것이지요. USB허브를 구해다 넣을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갖고있는재료만으로 처리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USB커넥터 두개정도면 크게 불편한건 없습니다.

 
별도 커넥터 없이 바로 와이브로 모뎀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용도 커넥터가 있습니다. 가격도 달랑 1500원입니다. 다만 좀 덜렁거리는 단점이 있다보니 혹시나 하는 테스트로 위의 자작을 해봤습니다. 생각외로 별로더군요 그냥 아무 기능없는 덥개구실에만 충실하면 될듯합니다.
이글루스 가든 - DIY 나에게 필요한것들을 자작해...

덧글

  • 김용태 2008/02/04 13:17 # 삭제 답글

    이게 뭐하는 짓인감?!

    순정품을 사용해야지...이런 야매같으니라구~ㅋㅋ
  • 천하귀남 2008/02/04 17:14 # 답글

    플라스틱 쪼가리 한장 금형파고 뭐하면 몇만냥은 금방이지...

    세상은 야매를 원한다네~!

    고로 싸면 장땡이지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18955
3855
592277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