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DIY] 네오프렌 렌즈 파우치 자작 by 천하귀남

시그마 50 매크로를 구하고 보니 렌즈용 완충 파우치가 필요해서 자작하게 됬습니다.
원래 지금 쓰는 나노프로 가방에 파우치가 있기는한데 이걸넣으면 내부 공간이 거의 안남습니다.



사족이지만 이놈의 나노프로 1년도 안되 외부가 닳아빠지고 내부용적도 아슬아슬하게 좁습니다.
나일론 소재라고 하는데 외부가 이렇게 마모나 보풀이 심한건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만드는건 간단하게 펀칭기로 구멍내고 가죽실로 봉합합니다.
천부분이 안쪽으로 가게하고 고무부분이 바깥으로 노출되게 합니다.
네오프랜은 동대문종합시장 등지에서 2 x 3 m짜리를 3만원 전후에 구하실수 있습니다.


네오프랜은 발포우레탄(?) 등의 표면에 마모에 강한 천을 부착한 재질로 잠수복등의 재질로 쓰이고
신축성, 보온성, 내충격성, 내마모성이 뛰어나 완충가방등의 카메라용으로도 좋은 재질입니다.




시그마 50마크로와의 크기비교 입니다. 상당히 넉넉합니다. 어지간한 중간사이즈급 렌즈는 거의다 들어갈듯 합니다.

 





둘레도 넉넉하니 77mm급도 가능합니다. 네오프랜의 천부분이 안쪽이라서 넣을때 마찰이 거의 없이
미끄려져 들어갑니다.




 



가방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고무부분은 마찰력이 뛰어나 저정도만으로도 가방안에서 잘 안움직입니다.
네오프랜 재질인 만큼 충격흡수는 발군의능력을 자랍합니다. (충격테스트는 끔찍한 요구겠지요 ^^;)




 


주재료 : 마우스 패드


그러나... 진실은 이것입니다. 언제 동대문에 네오프랜구하러 가겠습니까. 1000원짜리 마우스 패드 2장을 잡았습니다.

헌데 요즘 갑자기 마우스 패드 가격이 올랐더군요 아슬아슬하게 1000원에 구했습니다. 요즘은 장당 3000원을 달라는군요.

 

최근들어 카메라용 악세사리 시장은 좀 삭막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습니다. 촬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악세사리는 귀해지고 뽀대니 명품이니 해대며 가격만 왕창오르는 경향이 많더군요. 뭐 누가보면 궁상맞다 어쩌고 하겠지만 아낄곳은 아끼고 투자할곳은 확실히 해야할듯 합니다.


p.s 다음주면 포토쇼가 시작됩니다. 모델사진 찍는것도 좋지만 기발하고 쓸만한 악세사리류를 저렴하게 구할 챤스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18955
3855
592277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