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국내 와이브로서비스 사형선고를 받다. by 천하귀남

KTF “3.5세대 이통서비스로 승부”
KTF가 차세대(3.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업계 1위인 SK텔레콤을 따라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1&n=200610130020



그동안 조용히 있던 KFT가 HSDPA로 전역량을 집중하기로 발표했다. 문제는 7000억가량을 투자한다는데 이경우 모기업인 KT가 추진중인 와이브로와 중복투자가 된다는 점이다.

이제 마지막 조각은 아니지만 상당수의 퍼즐조각이 끼워졌다.

국내의 와이브로 서비스는 사장됬다. 와이브로를 집중적으로 밀어주던 진대제도 장관직에서 물러났고 노통은 가뜩이나 레임덕기미가 보이더니 북핵문제로 치명타를 입였다. 정부의 의지란 이제 부도난 회사의 공수표일 뿐이다.

이미 HSDPA는 주요 대도시망을 완비했고 전국망도 내년안에 완료될것이다. 와이브로는? 서울도 올연말에 될까말까하고 그나마 전국망은 모르는 일이다.

애시당초 휴대폰업체에게 와이브로와 HSDPA라는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허가한 정통부의 문제다. HSDPA허가를 내줄당시부터 와이브로를 안할생각이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어느분이 그려셨던가 둘은 대체제가 아닌 보완제 라고?

그러다 올해 들어오니 대체제가 맞다고 하다가 시장원리에 맞긴다 라는 소리까지 나왔다. 그러면 IT839정책에서 와이브로를 8대 신규 서비스라고 해온건 뭐언가?

와이브로 단말기도 나오기는 하는건지 의문이다. 이미 HSDPA기반의 PC용 단말은 쫙깔려버렸다.


오늘 용산에서 찍은 사진이다. 이미 HSDPA단말기는 공짜로 풀리고 있다. 기본보조금 15만, 대리점 보조금 10만이란다. 물론 이 보조금이란놈은 월 29000원이라는 요금에서 나가는것일테니 이게 얼마나 남겨먹는 장사인지 뻔한것이다.

와이브로 정액제 어쩌고 하던 놈들은 다 어디에 숨었는가? 싸고 저렴한 통신요금? 통신사 배만불려주는 정부짓거리는 한심하기 짝이없다. 여하간 다음정권초에 검찰신세 지실분이 제법될듯하다.

덧글

  • s[-_-]z씨네 2006/10/14 23:41 # 삭제 답글

    -_-;와이브로 사장 되는건가;;;
  • ade 2006/10/15 00:24 # 삭제 답글

    중복 투자 완전 자원낭비입니다.
    dmb도 그렇고 하는짓 보면 답답합니다 정말.
    미묘한 차이긴 하지만 spec 상으로 보면 HSDPA보다 와이브로가 이동간 통신에서 더 이점이 있던데 아쉽군요.

    게다가 저 과금체계는 엄청나군요;
    인터넷 서핑 잠깐해도 측정해보면 트래픽 엄청나던데..
    1기가에 3만원이라니. 그림의 떡이 되겠군요.
    저거 내면서 쓸 사람그 그렇게 많을까요?
  • 퓨리넬 2006/10/15 01:28 # 답글

    결국 이렇게 되어버리는군요. 개인적으로 좀 아쉽습니다.
    신기술이 나와도 윗쪽에서 병신짓거리를 하니 참으로 이나라가 어떻게될지 걱정입니다.
  • 버터나이프 2006/11/15 20:36 # 삭제 답글

    과금은 아직 모르는 겁니다. 사용자가 늘어날 기미가 보이면 가격은 반드시 내려갑니다.

    휴대폰 처음 나왔을 때 생각하시면 될 듯 한데요?

    그리고 와이브로 아직은 모릅니다. 삼성과 KT가 잡고 있는 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83844
6148
564931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